UPDATE. 2024-04-19 16:55 (금)
광주경찰청, 산업보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광주지역 산업기술 유출을 막겠다!"
광주경찰청, 산업보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광주지역 산업기술 유출을 막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6.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경찰청(청장 김준철)은 경찰의 종합적·체계적 산업기술유출범죄를 예방하고자 2022년도 상반기 산업보안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준철 광주경찰청장과 산업보안협의회위원들은 "광주지역 산업기술 유출을 막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준철 광주경찰청장은 “새로운 신기술을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산업기술보안의 중요성은 날로 부각되고 있다. 광주지역 내 산업체의 기술을 보호하고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것은 지역경제 보호 뿐만 아니라 국가안보로 직결되는 중요한 업무임을 인식하고, 내부적으로는 광주경찰 산업기술보호수사팀의 전문역량을 강화해 나아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광주경찰청 산업보안협의회는 2019년 관련 공무원, 산업계, 법조계 등 각계 분야의 전문가 총 17명으로 구성해 활동해왔으며, 이번 정기회의를 통해 산업계 전문가 3명을 신규위촉하여 지역 내 기술보호에 관한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였다.

금번 산업보안협의회 정기회의에서는 ▲산업보안협의회 활성화 방안 ▲경찰청 홈페이지 산업기술유출 신고센터 개설 ▲산업보안의 중요성 등 다양한 의견과 조언을 청취했다.

향후 산업보안협의회는 정기회의 개최 뿐만 아니라 광주경찰청 산업보안협력관과 기업간 수시 소통을 통해 지역내 산업체의 기술유출 및 탈취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