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6.1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는 15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개회하는 제307회 임시회는 제8대 광주광역시의회를 마무리하는 뜻 깊은 회기이다. 지난 4년 동안 광주시의회에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시민들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아울러 주어진 소임에 열정을 다해주신 동료의원과 갖은 어려움 속에도 흔들림 없는 자세로 시정과 교육행정을 빈틈없이 수행해주신 공직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오늘부터 8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각종 조례안과 현안을 심의. 의결하게 된다.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 광주광역시의회는 시민의 격려와 응원은 물론 작은 충고에도 귀 기울이며 더욱 발전해 나가겠다. 제9대 의회가 자신감과 도전의식을 가지고 더 힘을 내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박남언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남주 광주시의회사무처장, 이달주 광주시복지건강국장, 노규섭 광주시의회의전담당관 등 광주광역시 공직자들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참석해 개회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조석호 광주시의회부의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이홍일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이정환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신수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장재성 광주시의원, 임미란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박미정 광주시의원, 반재신 광주시의원, 김점기 광주시의원, 최미정 광주시의원, 김광란 광주시의원, 장연주 광주시의원 등 광주시의원, 조인철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박남언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남주 광주시의회사무처장, 이달주 광주시복지건강국장, 노규섭 광주시의회의전담당관, 김대중 광주광역시장비서실장, 류광용 광주시의회홍보담당사무관과 광주시청 공직자,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수정 광주시의원은 5분자유발언을 통해 “광주의료원이 한방진료를 하는 것에 대한 시민 공청회와 공론화 과정을 광주시에 제안한다.”며, “양․한방 바지싸움이 아닌 시민의 건강증진 및 의료복지 향상과 시민에게 의료 선택권을 줄 수 있는 본연의 목적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수정 광주시의원의 ‘의료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한 제안과 산하기관 공직기강 확립’ 5분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장재성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수정 광주시의원의 ‘의료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한 제안과 산하기관 공직기강 확립’ 5분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신수정 의원은 ‘의료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한 제안과 산하기관 공직기강 확립’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으며,

이어 제307회 광주광역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휴회 결의의 건을 상정.의결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최]

이홍일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수정 광주시의원의 ‘의료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한 제안과 산하기관 공직기강 확립’ 5분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정환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임미란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송형일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수정 광주시의원의 ‘의료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한 제안과 산하기관 공직기강 확립’ 5분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반재신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점기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미정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최미정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광란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장연주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대중 광주광역시장비서실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류광용 광주시의회홍보담당사무관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최됐다.
광주광역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