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 영유아분과 역량강화 워크숍...“건강한 영양공급위한 믿을 수 있는 닭고기 하림공장 견학 및 영유아분과 연계사업 추진 방향 논의”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 영유아분과 역량강화 워크숍...“건강한 영양공급위한 믿을 수 있는 닭고기 하림공장 견학 및 영유아분과 연계사업 추진 방향 논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6.1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는 14일 오전 9시 영유아분과 소속 위원의 전문성 향상 및 네트워크를 도모하여 북구 영유아 복지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림공장에서 워크샵을 진행했다.

김희정 북구청보육지원팀장, 김형중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 방채하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사, 황정련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장, 박남희 총무 등 어린이집원장들은 "북구 영유아분과 역량강화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희정 북구청보육지원팀장, ㈜하림 정호석 대표이사,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이사, 이제선 (주)가나다 사장, 방채하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사, 황정련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장, 박남희 총무 등 어린이집원장들은 "건강한 먹거리로 미래의 꿈나무들인 영유아들의 건강을 지켜 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날 워크숍에는 문인 북구청장을 대신해 김희정 북구청보육지원팀장, ㈜하림 정호석 대표이사, 이재선 ㈜하림 생산본부장,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이사, 이제선 (주)가나다 사장, 김형중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 방채하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사, 황정련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장(신세계유치원. 신세계어린이집원장), 박남희 총무 등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위원 16명(어린이집원장)들이 참석했다.

김희정 북구청보육지원팀장은 ”오늘 워크숍은 보육시설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과 기관 네트워크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하게 되었다“며 ”워크숍을 통해 우리 지역민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영유아 복지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희정 북구청보육지원팀장, 방채하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사, 황정련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장, 박남희 총무 등 어린이집원장들은 (주)하림 본사를 방문해 (주)하림 본사소개 내용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재선 ㈜하림 생산본부장은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주)하림의 생산라인을 꼼꼼히 설명해주고 있다.
(주)하림은 닭고기의 품질향상을 위해 최신 설비, 스마트 운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위원들은 하림공장을 견학하고, 오찬을 함께 한 후 ▲아동발달 특별강연회 진행상황 공유 ▲영유아분과 연계사업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하림공장에서는 하림회사의 연혁 및 생산 제품의 특성 및 생산과정 등에 대해 청취한 후, 하림 전시실을 시찰 및 시식 시간을 가졌다.

이어 공장 소개 및 하림에서 생산되고 있는 친환경프리미엄 닭고기 자연실록, 살아있는 신선함.급속냉동 하림 IFF, 담백한 어린이영양간식 용가리치킨, 웰빙프리미엄닭고기 슬림&라이트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소개를 받았다.

(왼쪽에서 두번째)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이사는 "(주)가나다에서 판매하고 있는 닭이 바로 (주)하림 닭이다.  하림닭은 위생, 맛에서부터 환경까지 제품의 최고 품질을 생각하는 친환경 도계시스템을 도입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맛도 좋아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신선하고 맛있는 닭을 소비자들께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황정련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장은 "하림닭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키우고, 도축과정 자체도 유럽형 동물 복지시스템을 활용한다고 하니 전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밖에 없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도 영유아보육에 중요한 한 부분이기 때문에 항상 꼼꼼히 살피고 공부해 현장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 영유아분과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한 위원들(어린이집 원장)들은 (주)하림 공장 가공식품들을 구입하며 "믿고 먹일 수 있는 건강한 식재료로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 영유아분과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한 위원들(어린이집 원장)들은 (주)하림 공장 가공식품들을 구입한 후 "믿고 먹일 수 있는 건강한 식재료로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정련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많이 지치고 위축되어 있던 협의체 위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상호교류로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하림에서 닭고기 가공과정을 살펴보며,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닭고기도 도축과정과 세척과정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위생적이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골라야 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깊게 느끼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의 영유아를 보살피는 민관협력 협의체로서 지역 영유아복지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2 영유아분과 역량강화 워크숍...“건강한 영양공급위한 믿을 수 있는 닭고기 하림공장 견학 및 영유아분과 연계사업 추진 방향 논의”]

황정련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장과 어린이집원장들은 영유아분과 소속 위원의 전문성 향상 및 네트워크를 도모하여 북구 영유아 복지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림공장에서 워크숍을 가졌다.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이사, 이제선 (주)가나다 사장, 김형중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 방채하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사, 황정련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장, 박남희 총무 등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위원 16명(어린이집원장)들은 '하림공장' 을 방문해 하림 경영철학 등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위원들은 국내 최초로 유럽식 동물복지 시스템을 도입한 하림 공장을 방문해 하림그룹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했다.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위원들은 국내 최초로 유럽식 동물복지 시스템을 도입한 하림 공장을 방문해 하림그룹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했다.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이사, 방채하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사, 황정련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장, 박남희 총무 등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위원 16명(어린이집원장)들은  '하림공장' 을 방문해 하림 경영철학 등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대표이사, 방채하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사, 황정련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장, 박남희 총무 등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위원 16명(어린이집원장)들은 하림공장에서 하림닭 손질 과정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분과 위원 16명(어린이집원장)들은 하림공장에서 하림닭 손질 과정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
(주)하림 신선한 닭고기가 식탁까지 오는 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