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취재현장]‘사회적 가치실현과 사회공헌, 미래세대와 시니어가 함께 합니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사회적 가치실현과 사회공헌, 미래세대와 시니어가 함께 합니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6.1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국 최대 규모의 노인복합여가시설인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주경님)이 개원 13주년을 맞아 10일 오전 9시 40분, 체육관과 야외광장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지역 어르신들과의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기념행사에서 "전 세계 어느 나라나 어느 도시든 어르신들께 건강과 행복을 드리는 것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의무이다”며 “빛고을노인건강타운과 효령노인복지타운이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사례로서 광주의 최고 경쟁력이자 랜드마크가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행정부시장으로서 실무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이제 우리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는 일은 국가와 지방정부가 적극 나서 뒷받침해야 할 중요한 책무가 되었다. 이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조한승 효천다솜유치원 어린이는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기념 축하의 식수를 하며 축하를 전했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기념행사가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 김만수 광주복지연구원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이달주 광주광역시복지건강국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이준영 더불어민주당동남갑지역위원회부위원장, 김이겸 평생교육진흥원장, 박재홍 영무건설회장, 조현기 광주은행부행장, 강지숙 한성골드대표, 임민자 성일이노텍대표, 김용덕 한국노인복지관협회광주지회장, 김운기 효령타운본부장, 이계양 빛고을타운운영위원장, 박금영 빛고을타운자치위원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 이선학 광주통합RPC대표, 문혜옥 광주시복지연구원정책관, 정미경 빛고을노인건강타운사회공헌팀장, 김성철 수상자, 정영춘. 최정찬. 김민균 수상자, 채미숙 효천다솜유치원장과 원생들, 조한승 어린이, 박찬미 육군31사단군악대장과 군악대원들,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관계자 및 빛고을노인건강타운 회원 대표 등 1300여명이 참석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2년 6개월여 만에 반가운 모습을 직접 뵙고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2009년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은 대한민국 노인복지 1번지로 자리매김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든든히 뒷받침하고 있다."며 "광주광역시의회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이 시행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축사를 전했다.
(오른쪽)이달주 광주광역시복지건강국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을 축하하며 " 앞으로도 대한민국 노인복지와 신노년문화를 선도한다는 자부심으로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가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축하의 박수를 나눴다.
(왼쪽)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지난 13년을 어르신들과 함께 동거동락 했듯이 앞으로도 변함없이 어르신들과 함께 하겠다”며“대한민국 노인복지 1번지로서 당당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합심해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가치와 비전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기념행사가 성황리 개최됐다.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그동안 코로나19 등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따뜻하고 행복한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오신 (재)광주복지연구원 김만수 원장님, 주경님 본부장님을 비롯한 직원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어르신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인생 2막을 위한 가장 믿음직한 동반자로 늘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 광주광역시도 단 한 분의 어르신도 소외되지 않고 당당하고 품격있게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만수 광주복지연구원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기념행사에서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국내최고의 노인복지메카로 자리잡기까지 함께해주신 어르신들과 헌신을 다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은 노인여가나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장으로 머무르지 않고 새로운 사회공헌의 노년 상을 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이준영 더불어민주당동남갑지역위원회부위원장 등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만수 광주복지연구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개원한지 어느덧 13년의 세월이 흘렀다. 지난 13년 동안 타운에는 실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 2009년 6월 빛고을노인타운 개원부터 전국적인 관심을 받았다. 최대 규모에 최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유례없는 복지기관으로, 국내 최고의 노인복지 메카로 자리잡았다. 단순히 노인을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간이 아닌 새로운 노년의 상을 정립하고 광주의 노인문화를 만들어 가는 곳이라는 자부심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처럼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은 지난 13년 동안 한결같이 광주시 어르신들을 위해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하며 마음을 얻어가면서 놀라운 성장과 발전을 이뤄냈다. 이런 성과의 바탕에는 무엇보다 어르신들을 내 부모처럼 성심성의껏 모시고자 하는 전체 직원들의 하나 된 마음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다시한번 직원분들의 노고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의 발전에 공이 큰 강지숙 한성골드대표에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은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연구원 발전과 지역복지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기여한 공이 큰 김성철 유공자에게 재단법인 광주복지연구원이사장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김만수 광주복지연구원장은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연구원 발전과 지역복지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기여한 공이 큰 정영춘. 최정찬. 김민균 유공자에게 광주복지연구원이사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코로나로 인해 지친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한편, 기념행사로서 의미를 더해 뜻깊은 축제의 장으로서 회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했다.

1부 기념식은 31사단 군악대의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 13주년 운영보고 및 사회공헌비전선포식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회공헌비전선포식에서는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사회적 가치실현과 사회공헌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하고 ESG경영 방향을 대내적으로 널리 알리기 위한 미션과 비전, ESG경영선포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 기념행사에서 ▲미션선포 -보람된 여가와 사회공헌의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한다. ▲비전선포-다양한 여가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생산적 여가문화를 꽃피운다/ 선배시민으로서 위상을 세우고 회원과 직원이 사회공헌의 주체가 된다/ 지혜와 경륜을 바탕으로 나눔문화를 선도한다. ▲ESG경영-지속가능한 세상, 빛고을 타운이 앞장서겠다. / 사회적 가치실현과 사회공헌 광주의 미래시대와 시니어가 함께 만들어가겠다며 사회공헌선포식을 하고 있다.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 기념행사에서 "최근 기업 경영의 새로운 지표로 떠오르고 있는 ESG를 노인복지영역에 적용해보고자한다. 바로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의 사회공헌사업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ESG를 기반으로 한 사회적 가치실현에도 앞장서고자 한다. 정부의 탄소중립과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자원순환을 위한 에코바이클사업 등 친환경적 복지정책 구현으로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겠다. 이러한 ESG경영활동 전반에 어르신들이 주체가 되어 미래세대와 함께 사회공헌사업의 소중한 지역자원 발굴을 통해 전세대를 아우르는 참여와 연대로 따뜻한 광주복지공도체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만수 광주복지연구원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병내 남구청장,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이달주 광주광역시복지건강국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이준영 더불어민주당동남갑지역위원회부위원장, 김이겸 평생교육진흥원장, 박재홍 영무건설회장, 조현기 광주은행부행장, 임민자 성일이노텍대표, 김용덕 한국노인복지관협회광주지회장, 김운기 효령타운본부장, 이계양 빛고을타운운영위원장, 박금영 빛고을타운자치위원장,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 기념 축하의 떡 케잌 절단식을 갖고 있다. 

이어지는 기념식수에서는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이달주 복지건강국장, 김만수 광주복지연구원장, 효천다솜유치원과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관계자 및 빛고을노인건강타운 회원 대표 등이 참석해‘사회공헌, 미래세대와 시니어가 함께’,‘변치 않는 타운에 대한 애정’,‘노사상생’의 3가지 의미를 담아 소나무와 배롱나무 등 3그루를 식재했다.

2부 문화공연과 체험행사에서는 미래세대와 시니어가 함께하는 문화예술공연으로 ▲어린이 난타공연(광주지방국세청우리누리어린이집) ▲합창율동공연(효천다솜유치원) ▲청소년 브레이크댄스(광주푸른꿈창작학교) ▲빛고을가수협회 주관 문화공연 ▲에코존(친환경 세제만들기, 아로마오일마사지, 국립숲체원 프로그램 등) ▲건강존(치매자가선별검사, 혈관노화도, 스트레스검사 등) ▲체험존(안전교육 및 PCR, 도자기 공예, 우크라이나 종전기원 바람개비 만들기, 네일아트 등), ▲홍보존(생명사랑캠페인,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안내, 시니어코스메디케어, 노인인식개선, 신중년일자리) 등을 선보이며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김만수 광주복지연구원장,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이달주 광주광역시복지건강국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 축하의 기념식수를 하고 있다.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김운기 효령타운본부장, 김용덕 한국노인복지관협회광주지회장 등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 축하의 기념식수를 하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 김만수 광주복지연구원장,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이달주 광주광역시복지건강국장, 조한승 어린이는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을 축하하며 "대한민국 노인복지 1번지로서 당당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코로나를 딛고 2년 만에 지역 축제 규모로 치러지는 행사인 만큼 이용 어르신들이 코로나로 답답했던 마음을 털어버리고 모두가 하나되는 아름답고 뜻깊은 축제의 장이 되기 위한 지역 각계의 후원도 이어졌다.

영무건설과 광주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어르신 건강유지 및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빛고을노인건강타운에 후원물품을 전달했으며, 타운은 이를 행사 당일 참석 어르신들에게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취재현장]‘사회적 가치실현과 사회공헌, 미래세대와 시니어가 함께 합니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 기념행사에서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국내최고의 노인복지메카로, 전세계인이 배우고 싶어하는 노인복지 랜드마크로 성장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미경 빛고을노인건강타운사회공헌팀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 기념행사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문영훈 광주시행정부시장,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김만수 광주복지연구원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 기념행사에서 기념식을 하고 있다. 
(오른쪽) 천익출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코로나를 딛고 2년 만에 지역축제 규모로 치러지는 행사인 만큼 이용 어르신들이 코로나로 답답했던 마음을 털어버리고 모두가 하나 되는 아름답고 뜻깊은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왼쪽) 이선학 광주통합RPC대표는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국내최고의 노인복지메카로 자리잡기까지 함께해주신 어르신들과 헌신을 다해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노인복지와 신노년 문화를 선도한다는 자부심으로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주실 것이라 믿고 축하를 드린다"고 말했다.
조현기 광주은행부행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대한민국 노인복지 1번지로서 당당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광주은행도 뜨겁게 응원한다. "며 축하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 이준영 더불어민주당동남갑지역위원회부위원장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이제 우리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는 일은 국가와 지방정부가 적극 나서 뒷받침해야 할 중요한 책무가 되었다. 이를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효천다솜유치원생들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13주년 축하의 멋진 공연을 하고 있다.
박찬미 육군31사단군악대장과 군악대원들은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개원 13주년 기념식에서 멋진 연주로 내빈과 참석자들에게 큰 기쁨을 전해주었다.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은 사회공헌 비전선포식에서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사회적 가치실현과 사회공헌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하고 ESG경영 방향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한 미션과 비전, ESG경영선포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