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6-27 19:26 (월)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광역시장후보·김영록 전남도지사후보·김관영 전라북도지사후보 “민주당 혁신으로 국민 바람에 부응”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광역시장후보·김영록 전남도지사후보·김관영 전라북도지사후보 “민주당 혁신으로 국민 바람에 부응”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2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서 공동성명…혁신위 구성과 강한 도덕적 리더십으로 쇄신
-“호남부터 모범 보일 것”…당 지도부에 지방선거 전력투구 촉구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후보,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후보,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후보는 26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혁신을 통해 국민 바람에 부응하는 민주당을 만들겠다”며 ‘민주당 혁신과 단합을 위한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후보,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후보,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후보는 26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혁신과 단합을 위한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후보,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후보,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후보는 26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혁신을 통해 국민 바람에 부응하는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호남에서부터 민주당 쇄신의 의지를 분명히 하고 당에 단합을 촉구하고 주도해나가겠다”며 “강한 도덕적 리더십을 다시 세우고, 당 혁신위원회를 구성해 새로운 민주당 만들기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민생과 경제를 최우선으로, 안보는 원칙적으로, 북한의 코로나 위험에는 인도적으로 대처하겠다”며 “윤석열 정부의 국정이 독주와 오만에 빠지지 않도록 야당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민주당 지도부에 남은 선거기간동안 전력투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국정 균형과 민생 안정을 바라는 국민과 지지층, 당원의 바람에 부응해야 한다”며 “가장 많은 당원이 소속된 호남의 민주당부터 정당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