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2 06:23 (토)
[취재현장] 굿피플, 5월 가정의달 맞아 광주광역시에서 '희망박스'로 이웃사랑 실천
[취재현장] 굿피플, 5월 가정의달 맞아 광주광역시에서 '희망박스'로 이웃사랑 실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2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굿피플(회장 최경배)는 5월 가정의달 맞아 26일 오후 2시 효덕동주민센터(동장 김경수)에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의 희망박스 360개 약 1800만원 상당 전달식을 가졌다.

김상영 굿피플부회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영미 수해자에게 '굿피플 사랑의 희망박스'를 전달하고 기념촬영

이날 전달식에는 문희성 한빛성결교회담임목사, 오경복 권사, 김경수 효덕동장, 심정애 효덕동복지팀장(친절공무원), 김상영 굿피플부회장, 박효진 팀장, 고영미 수해자가 참석했다.

김상영 굿피플부회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의 희망박스에 사랑하는 마음을 가득 담았다”며 “사랑의 희망박스를 전달받은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가득 넘쳐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경수 효덕동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해줘서 감사하다”며 “효덕동의 취약계층에게 행복과 희망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영 굿피플부회장, 오경복 권사, 고영미 수해자는 '굿피플 사랑의 희망박스'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김경수 효덕동장은 굿피플, '희망박스' 전달식에 참석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계층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때 아름다운 선행을 실천해준 굿피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과 용기가 될 것이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사랑의 희망박스를 전달받은 고해미씨는 "요즘처럼 어려울때 희망박스로 희망을 전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용기와 힘을 내어 어려운 상황을 잘 헤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오전 11시15분에는 이상복목사(동명담임), 길종원장로(동명오병이어)가 동명1동 주민센터에서 김혜란 동명1동장에게, 11시 50분에는 주월1동주민센터에서 양동석 주월1동장에게 희망 박스를 전달했다.

이어 오후 3시에는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전득안 이주민지원센터목사와 함께 정은주 교육국장, 신재철 장학사에게, 오후 4시에는 보훈병원에 희망박스를 전달했다.

한편, 국제 개발 구호 NGO 굿피플은 지구촌 소외 이웃들을 돕기 위해 구호·개발 사업을 진행하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 협의 지위 NGO이다.

김상영 굿피플부회장, 박효진 팀장, 오경복 권사, 김경수 효덕동장, 심정애 효덕동복지팀장(친절공무원), 고영미 수해자는 '굿피플 사랑의 희망박스'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가난과 질병, 재난 등의 극심한 생존 위험에 노출돼 있는 지구촌 소외 이웃들의 현실을 알리고, 국경을 초월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1999년 설립됐다.

이를 위해 문명과 정부 기관의 보호에서 소외된 지역을 중심으로 아동 보호, 교육, 질병 예방 및 치료, 긴급 구호, 지역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년째를 맞은 사랑의 희망박스는 총 21만 박스, 누계 198억원 상당의 필수 식료품을 저소득,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미혼모가정 등 취약계층에 지원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