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후보 “에너지 중심도시로 남구 미래 활짝 열어야!”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후보 “에너지 중심도시로 남구 미래 활짝 열어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2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첨산단에 자동차·AI산업의 새로운 엔진 ‘차세대배터리’장착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후보는 25일 “남구는 미래 먹거리로 차세대배터리 산업을 추진해 에너지 중심도시로 확실히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밝혔다.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25일 열린 ‘찾아가는 정책소풍’에서시민들과 함께하고 있다.

강기정 후보와 김병내 남구청장 후보, 임미란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원 등 시·구의원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30분 광주 남구 노대물빛근린공원에서 ‘찾아가는 정책소풍’을 열었다.

이날 강 후보는 대표 공약인 ‘5+5 광주新경제지도’ 가운데 남구 정책을 발표하고 시민 현장 목소리를 경청했다.

강 후보는 “한국전기연구원광주분원이 있고 앞으로 많은 에너지 기업들이 입주하게 될 도시첨단산업단지와 한국전력, 한전공대가 있는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를 중심으로 ‘차세대배터리’ 산업을 추진해 에너지로 먹고 사는 남구가 돼야 한다”며 “남구는 에너지도시로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도시다”고 말했다.

임미란 광주시의원, 황현택 광주시의원 등 시·구의원 후보와 지지자 및 남구민들은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후보의 ‘5+5 광주新경제지도’ 가운데 남구 정책 발표를 꼼꼼히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또, 에너지 중심도시 남구 발전을 위해 ▲차세대베터리·스마트그리드 연구·생산단지 조성 ▲제로웨이스트·에너지전환마을 조성 확대와 남구 대표 에너지 축제 추진 ▲남구 효천-도시첨단산단-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급행 교통체계 구축 등도 이야기 했다.

이날 시민들은 현장 참여를 통해 △청소년복합문화센터 △노인 체육시설 조성 △버스 노선 개편 △호수공원 수질 개선 등을 제안했다.

한편 ‘찾아가는 정책소풍’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민들이 후보에게 주제 제한 없이 물으면 후보가 답하는 현장 즉문즉답 방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