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기보배 등 체육인 937명,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감후보 “지지”
기보배 등 체육인 937명,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감후보 “지지”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2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로, 무용인, 생활체육, 장애인축구, 엘리트선수, 학교지도자 등 망라
-이 후보 “건강한 신체가 모든 학습의 기본...학교체육 발전에 힘쓸터”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강재규 원로체육인, 기본배 양궁 올림픽메달리스트, 장애인 축구선수단 등 광주지역 체육인 937명이 이정선 광주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강재규 원로체육인, 기본배 양궁 올림픽메달리스트, 장애인 축구선수단 등 광주지역 체육인 937명이 이정선 광주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광주 체육인을 대신해 강재규 전 체육교사(배구선수 출신)는 23일 이정선 후보 사무실에서 ‘광주체육인 이정선 후보 지지선언식’을 갖고 “학교체육과 생활체육, 엘리트체육을 모두 발전시킬 교육감 후보는 이정선 후보이며, 이 후보의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런던올림픽, 리우올림픽 양궁 3관왕 금메달리스트인 기보배 선수도 “이정선 후보의 학교체육과 연계한 엘리트체육 육성 방안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이 후보가 꼭 당선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학교체육 지도자 ▲농구 등 종목 선수단 ▲전직 체육교사 ▲장애인 축구단 ▲생활체육인과 함께 무용인들도 참여했다.

이정선 후보는 체육인들의 지지에 대해 “학교체육에는 학생들의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교육과정과 엘리트 체육 등 다양하며, 이를 충실하게 교육현장에서 반영해 나갈 것이다”며 “광주체육인들의 지지에 힘입어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감사를 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