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2022년도 9회, 10회, 11회 광주중국학교 졸업식 개최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용감하게 나아가라!"
[취재현장] 2022년도 9회, 10회, 11회 광주중국학교 졸업식 개최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용감하게 나아가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23 16: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중국교육부인가 광주중국학교(이사장 마옥춘)는 21일 오후 시 30분 광주광역시 북구 독립로 271 (롯데백화점 맞은편)에 위치한 본교 대강당에서 2022년 9회, 10회, 11회 광주중국학교 졸업식을 가졌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광주.전남화교협회장)은 졸업식에서 "모든 졸업생들이 새로운 인생의 항구에서 멋진 출항을 하시길 기원한다.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싣고, 어려움을 무릅쓰고 용감하게 나아가, 아름다운 미래를 갖기를 바란다. 인생 길에서 자신만의 자랑과 빛나는 성과를 이루시기를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광주중국학교 졸업생과 재학생, 학부모들은 졸업식에 참여해 축하를 전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광주.전남화교협회장), 장청강 광주중국총영사, 쯔애루 영사, 차오위치 영사, 장난정 교장 축하영상, 강원구 한중문화교류중앙회장, 주형식 주자문화보존회 회장, 유설비 광주 영어 방송아나운서, 강홍연 광주화교협회부회장, 왕영공 광주화교협회 전총무, 고영현 한중문화교류회 중국단동분회장, 김천형 주한폐 사무국장, 김정연 광주동신여중2년, 하승우 운림중1년, 광주중국학교 졸업생, 재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이날 졸업식은 개회사, 내빈소개, 졸업생 소개, 꽃 증정, 동영상 감상 및 졸업장 수여, 특별상 기념품수여, 재학생 송사, 졸업생 답사, 내빈 축사 순으로 열렸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광주.전남화교협회장), 장청강 광주중국총영사는 함께 인사를 나누고 있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광주.전남화교협회장)는 장청강 광주중국총영사에게 광주중국학교 현황과 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이 점점 좋아져 광주 중국학교에서 제9회,제10회, 제11회 졸업식을 맞이하게 되었다.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힘 써온 선생님과 학부모님께 경의를 표한다. 또한, 주광주총영사관, 국무원교민판공실이 그동안 보여준 많은 지원과 도움에 감사를 드린다“며 6년이라는 시간은 짧지만, 아름다운 시간이었고, 잊을 수 없는 시간이였다. 졸업생 여러분은 어린아이에서, 오늘날의 소년으로 성장하였고, 그동안 정진하여 각 방면에서 많은 진보를 이루었다. 졸업생과 선생님,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공부와 생활에서 더 열심히 하고, 부지런히 노력하여 멋진 인생을 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청강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광주 중국학교가 3년 만에 졸업식을 진행하게 됐고, 개교 이래 처음으로 3회 합동 졸업식을 진행하게 됐다. 오늘 선생님과 학생, 학부모님들과 함께 모여 축하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주광주 중국 총영사관을 대표해 개인적으로 학업을 성공적으로 끝마치고 졸업하는 학생들께 진심어린 축하를 전하며 긴 시간 해외에서 중국어 교육을 위해 수고하시는 선생님께도 감사를 전한다”며

장청강 광주중국총영사는 광주중국학교 졸업식에 참석해 광주중국학교는 2005년 개교 이래 활발하게 해외 중국 교육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지 중국어 교육 분야에 강한 영향력을 발휘해 2016년 중국 국무원 교무판공실에서 '중국어 교육시범학교'로 승인 받았으며, 한국 최초로 '중국어 말하기 시험지정장소'로 선정되었다. 학교는 중국 교육부 교육 요강에 맞게 교육을 진행하고 중국 교재를 사용하였다. 높이 펄럭이는 오성홍기는 한 회, 한 회 중국언어문자, 중국 문화를 사랑한느 화교, 화인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켜보았다. 해외 중국어 교육사업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마옥춘 이사장님과 장란정 교장 선생님의 노고와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원구 한중문화교류중앙회장, 주형식 주자문화보존회 회장, 유설비 광주 영어 방송아나운서, 강홍연 광주화교협회부회장, 왕영공 광주화교협회 전총무, 고영현 한중문화교류회 중국단동분회장, 김천형 주한폐 사무국장과 졸업생. 재학생. 학부모들은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청소년은 국가의 미래이며 민족의 희망이다. 재한 화교와 중국인의 자녀들은 조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선양하고, 중한 우호를 전승하며, 중한 협력의 폭넓은 미래를 개척해야 하는 영광스러운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오늘 졸업식은 여러분들의 중국어 학습의 단계적 성과를 거두는 종착점일 뿐만 아니라 더욱 열심히 노력하여 중국어 실력을 향상해 향후 중한 우호교류 협력 수준을 높이는데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중국학교는 한국학교수업을 다 마치고 다니는 방과후학교로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익힘과 동시에 중국어를 공부할 수 있고, 중국에서 4년제 정규대학을 졸업한 한국어가 가능한 검증된 원어민 교사들을 직접 채용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광주.전남화교협회장)은 2022년도 9회, 10회, 11회 광주중국학교 졸업식에서 졸업생 대표에게 졸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장청강 광주중국총영사는 2022년도 9회, 10회, 11회 광주중국학교 졸업식에서 졸업생 대표에게 졸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김정연 광주동신여중2년은 2022년도 9회, 10회, 11회 광주중국학교 졸업식에서 재학생대표로 "6년의 시간은 길고 짧았지만 우리는 매일 자신의 꿈을 가지고 중국학교에 와서 중국어를 열심히 공부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도록 하였다. 길이 발밑에 있으니 내일은 더 나아질 것이다. 비록 우리가 오빠나 언니들 곁에 있지 않더라도 우리의 마음은 영원히 오빠나 언니들과 함께 있으며, 어디에 있든 우리는 오빠나 언니들의 든든한 후원자이고 늘 격려해주고 자랑스러워 한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란다."며 유창한 중국어로 송사를 전했다.
하승우 운림중1년은 2022년도 9회, 10회, 11회 광주중국학교 졸업식에서 "졸업생 전원을 대표하여 오랫동안 관심과 교육, 도움을 주신 여러 선생님들께 가장 충실한 감사와 숭고한 경의를 표한다"며 유창한 중국어로 답사를 전했다.

특히, 신입생에게는 한국어가 가능한 원어민 교사를 집중 배치해 어느 정도 교육수준에 이르면 거의 모든 강의를 중국어로만 진행하고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과목만을 선정해 흥미와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어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주요 수업내용은 중국어 기초 병음, 중국어회화, 중국식 기초산수, 도덕, 음악, 중국역사와 문학 등으로 중국본토학교의 교육과정과 같아 굳이 중국으로 조기유학을 가지 않더라도 중국어를 쉽고 편리하게 배울 수 있다.

문의 : 062)224-8886 , 225-8881 , 홈페이지 :http://www.hggjcs.com/sub01/sub01_01.php

 

[[취재현장] 2022년도 9회, 10회, 11회 광주중국학교 졸업식 개최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고, 용감하게 나아가라!"]

강원구 한중문화교류중앙회장은 2022년도 9회, 10회, 11회 광주중국학교 졸업식에서 서 "한국과 중국은 지리적으로 인접하고 사람과 문화가 상통한 수천 년의 우호교류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제는 경제 분야 뿐 만 아니라 인류의 평화와 한반도의 안전을 위해, 상호공동이익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때이다."며 "이러한 때 광주중국학교는 한국과 중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언어와 문화를 가르치면서 한중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큰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곳에서 배출되는 꿈나무들이 더 큰 꿈을 가지고 넓은 세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며 축사를 전했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광주.전남화교협회장), 장청강 광주중국총영사는 2022년도 9회, 10회, 11회 광주중국학교 졸업식에 참석해 축하를 나눴다.   
2022년도 9회, 10회, 11회 광주중국학교 졸업생들은 동영상을 통해 광주중국학교와 선생님, 학부모, 동료 및 후배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광주.전남화교협회장)은 9회, 10회, 11회 졸업생에게 축하글을 남기고 있다.
장청강 광주중국총영사는 광주중국학교 9회, 10회, 11회 졸업생에게 축하글을 남기고 있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광주.전남화교협회장), 장청강 광주중국총영사, 쯔애루 영사, 차오위치 영사는 2022년도 9회, 10회, 11회 광주중국학교 졸업식에서 "청소년은 국가의 미래이며 민족의 희망이다. 우수한 다음 세대를 이어가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광주.전남화교협회장), 장청강 광주중국총영사, 쯔애루 영사, 차오위치 영사, 강홍연 광주화교협회부회장, 왕영공 광주화교협회 전총무는  2022년도 9회, 10회, 11회 광주중국학교 졸업식에서 "청소년은 국가의 미래이며 민족의 희망이다. 우수한 다음 세대를 이어가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광주.전남화교협회장), 장청강 광주중국총영사, 쯔애루 영사, 차오위치 영사, 장난정 교장 축하영상, 강원구 한중문화교류중앙회장, 주형식 주자문화보존회 회장, 유설비 광주 영어 방송아나운서, 강홍연 광주화교협회부회장, 왕영공 광주화교협회 전총무, 고영현 한중문화교류회 중국단동분회장, 김천형 주한폐 사무국장, 김정연 광주동신여중2년, 하승우 운림중1년, 광주중국학교 졸업생들은 "앞으로 더 큰 날개를 달고 힘차게 비상하는 광주중국학교, 학생이 되어 세상을 보다 밝고 건강하게 발전시켜 나가자"며 기념촬영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광주.전남화교협회장), 장청강 광주중국총영사, 쯔애루 영사, 차오위치 영사, 장난정 교장 축하영상, 강원구 한중문화교류중앙회장, 주형식 주자문화보존회 회장, 유설비 광주 영어 방송아나운서, 강홍연 광주화교협회부회장, 왕영공 광주화교협회 전총무, 고영현 한중문화교류회 중국단동분회장, 김천형 주한폐 사무국장, 김정연 광주동신여중2년, 하승우 운림중1년, 광주중국학교 졸업생, 재학생과 학부모들은 "앞으로 더 큰 날개를 달고 힘차게 비상하는 광주중국학교, 학생이 되어 세상을 보다 밝고 건강하게 발전시켜 나가자"며 기념촬영
광주중국학교 전경-광주광역시 북구 독립로 271 (롯데백화점 맞은편) / 화문학원 : 062) 224-8886, 062) 225-8881, 중국문화원 : 062) 226-666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천형 2022-05-23 16:32:33
박대표님 수고많으셨습니다
광주일등뉴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