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6-27 19:26 (월)
문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후보, 공정하고 배려가 있는 든든한 포용복지 도시 만든다!
문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후보, 공정하고 배려가 있는 든든한 포용복지 도시 만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1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복지 패러다임 전환! 청년 도약 발판 마련!
-사회적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청년들의 공정한 권리를 보장하는 복지도시 건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문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후보는 18일 “주거복지 패러다임 전환 및 청년 도약 발판 마련 정책을 통해 공정하고 배려가 있는 든든한 포용복지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문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후보

문 후보는 “공공임대주택 유휴부지를 활용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무주택 저소득층의 주거문제를 해소하고, 복지․건강․문화 생활을 동시에 향유할 수 있는 ‘사회주택’을 건립․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노인놀이터 및 가상체육공간을 조성하여 고령자 야외활동을 유도하고, 소일거리 나눔 등으로 어르신들의 정신적․심리적 스트레스를 완화 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스마트 통합돌봄, 오치 도시재생 인정사업, 그린 리모델링 사업들에 대해서는 내실을 기해 공공임대주택 복지수요에 적극 대응 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청년도약 발판마련 정책으로 “광주역, 전남대, 본촌산단 일원에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산업단지 환경개선 사업 등을 통해 청년문화의 거리를 조성하고 다양한 청년창업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청년 구직활동과 월세․임대주택 지원 확대로 청년 맞춤형 복지 안전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 후보는 “관련 세부 공약사항들을 성실히 수행해, 청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공정한 권리를 보장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이 행복을 느끼는 건전하고 따뜻한 도시를 반드시 만들어내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