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6-28 06:58 (화)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광역시장후보, “여성과 청년이 살기좋은 광주”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광역시장후보, “여성과 청년이 살기좋은 광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1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5세 여성 행복기금 100만원…청년행복주택 1만호 공급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광역시장 후보는 16일 “여성과 청년이 살기좋은 광주를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55세 여성들에게 행복기금 100만원을 지원하고, 청년들에게 행복주택 1만호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광역시장 후보는 16일 오전 광주시 서구 신세계백화점 사거리에서 출근인사를 하고 있다.

주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직장과 가사, 자녀 양육 등으로 자신을 돌아볼 기회가 없었던 55세의 여성들이 힐링을 통해 새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행복기금 100만원씩을 지원하겠다”며 “이와 함께 주거비용이 버거운 청년들에게 저렴한 공공 임대주택 방식으로 행복주택 1만호를 공급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밖에도 여성들과 청년들을 위한 ▲출산·갱년기 우울증 치료비 지원 ▲경력단절여성지원센터 설립 ▲영아 보육·의료비 월 100만원 지원 ▲권역별 아이돌봄센터24 운영 ▲청년 결혼자금 3,000만원 무이자 대출 지원 ▲청년 중심도시 ‘청년시티’ 조성 ▲청년민회 구성 및 운영 ▲군복무 상해보험금 지원 등의 정책을 발표했다.

주 후보는 “여성과 청년들은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주요한 버팀목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별다른 관심과 배려를 받지 못했다”며 “건강한 사회,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구성원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균형잡힌 정책이 마련되고 실천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