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더불어민주당 김이강 서구청장 예비후보, 선거 문화 혁신 선언..."주민 불편하게 만드는 구태 선거 운동 문화 바꿔야!"
더불어민주당 김이강 서구청장 예비후보, 선거 문화 혁신 선언..."주민 불편하게 만드는 구태 선거 운동 문화 바꿔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0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음, 네거티브, 줄세우기식 동원 없는 세련된 선거 문화 만들어 갈 것
- 정책중심, 미래지향, 자발적 참여로 축제같은 선거문화 자리잡길 희망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6일 자신의 금호동 선거캠프에서 “선거로 인해 주민들이 불편해하면 안 된다”며 ‘선거 문화 혁신’을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예비후보

김 예비후보는 “시끄럽고, 근거 없는 네거티브가 난무하며, 줄세우기식으로 인력을 동원하는 구태 선거운동 문화는 바뀌어야 한다”며 “미래를 향한 변화에 정치부터 변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어 “이번 6월 지방선거에서는 소음은 없애고, 온라인과 SNS를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타운형 스피커 현장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소통을 할 수 있는 ‘조용하지만 강한’ 선거운동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이강 예비후보는 “정책 중심, 미래 지향,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축제 같은 선거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민주주의의 꽃 선거를 축제로 선도해가며, 젊고 새로운 리더답게 세련된 선거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선거대책위원회 김홍 대변인은 “지방선거의 경우에는 후보자들이 많기 때문에 아파트 주변 등 선거 소음이 가장 심하다”며 “주민들의 피로를 스스로 인식해 SNS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진정성 있는 공약과 돈독한 스킨십으로 지지를 호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이강 예비후보는 지난 주 실시된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청장 후보 경선(일반시민 여론조사+권리당원 투표)에서 1위로 최종 본선 후보로 확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