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6-27 19:26 (월)
[취재현장] 백세주간보호센터, “어머님, 아버님 만수무강하세요!”... 2022년 백세어버이날 행사 개최
[취재현장] 백세주간보호센터, “어머님, 아버님 만수무강하세요!”... 2022년 백세어버이날 행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0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백세주간보호센터(원장 심귀복)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4일 오후 1시 20분 북구 일곡동 백세주간보호센터 앞마당에서 2022년 백세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심귀복 백세주간보호센터 원장은 행사장으로 이동하는 어르신의 손을 따뜻하게 잡아드리며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행사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추억 가득하고, 가족들과도 사랑을 나누시는 날 되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심귀복 백세주간보호센터원장, 임연자 선우학교장과 내빈들은 "어머님, 아버님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응원드립니다"며 감사 선물을 준비했다.

이날 행사에는 심귀복 백세주간보호센터원장, 임연자 선우학교장, 유정복 어머니, 고미남 딸, 김상숙 사위, 신명힐링디스코장구팀, 김용덕 원장, 박순이 부원장, 김희순 총무, 조재순 단원, 정영옥 단원, 문희현 단원, 내빈과 어르신 및 가족들이 참석했다.

심귀복 백세주간보호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날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특히, 오랜만에 가족분들도 초대했다. 가족간의 사랑도 나누시고 행복한 시간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는 어르신 공연, 직원공연, 힐링 디스코 공연, 어머니 마음 노래 부르기, 큰 절 올리기, 보호자 회의 순으로 열렸다.

심귀복 백세주간보호센터원장은 어버이날 행사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의 은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행사를 통해 가족간에 더욱 사랑이 넘치시고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며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이 커져갈 수 있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유정복 어머니, 고미남 딸, 김상숙 사위는 백세주간보호센터 어버이날 행사에 참석해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백세주간보호센터에서 생활하는게 너무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유정복 어머니의 딸 고미남씨는 “일하는 동안 어머니께서 안전하게, 편안하게, 즐겁게 보내시고 계시다 생각하니 마음 편하게 일할 수 있어 안심이 된다”며 “백세주간보호센터 원장님과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백세주간보호센터는 ‘팔팔백세, 건강백세!’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어르신들을 낮 동안 가족처럼 보살펴 드리고 있는 노인주간보호시설이다.

500평 이상 넓은 내부와 예쁜 정원 속 내 집 같은 분위기, 최고의 시설, 자연친화적 황토방, 개인텃밭,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직접 만든 수제차와 간식을 제공하는 등 어르신들을 내 부모와 같이 극진히 모시고 있다.

백세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은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으로 멋진공연을 펼치고있다.
백세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은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으로 멋진공연을 펼치고있다.

 특히, 내부 시설도 편백나무로 디자인하여 어르신들의 건강도 꼼꼼히 신경썼으며, 뒷 뜰에는 어르신들과 함께 가꾸는 텃밭, 앞에는 아침과 저녁 선선한 공기를 마시며 함께 거닐 수 있는 산책 길도 마련되어 있다. 비교적 조용한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다.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는 인지활동(워크북), 미술활동, 인지기능훈련, 놀이운동, 레크레이션, 매주 수요일 디스코장구(고고장구) 노래교실, 다양한 신체활동, 생신잔치 등이 있다.

신명힐링디스코장구팀 김용덕 원장은 백세주간보호센터 어버이날 행사에 참석해 신명나는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신명힐링디스코장구팀 김용덕 원장, 박순이 부원장, 김희순 총무, 조재순 단원, 정영옥 단원, 문희현 단원들은 백세주간보호센터 어버이날 행사에 참석해 신명나는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한편, 심귀복 백세주간보호센터 원장은 전남대학교 유아교육학과 박사수료, 전 전남도립대학 겸임교수, 현 보건대학교 외래교수로 활동중이다. 

문의: T. 062 - 574 - 0773 / P. 010 - 3616 - 8312 (원장)

광주광역시 북구 모룡대길 51(일곡동) / 근처 버스정류장 : 살레시오고등학교(종점!)/살레시오고등학교입구 로 오시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취재현장] 백세주간보호센터, “어머님, 아버님 건강하게 만수무강하세요!”...2022년 백세어버이날 행사 개최]

심귀복 백세주간보호센터원장과 어르신들은 함께 노래하며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백세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은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으로 멋진공연을 펼치고있다.
백세주간보호센터 요양보호사들은 멋진 공연을 펼치고 있다.
심귀복 백세주간보호센터원장과 백세주간보호센터 요양보호사들은 2022년 어버이날 행사에서 '어버이은혜' 노래를 합창하고 있다.
심귀복 백세주간보호센터원장과 백세주간보호센터 요양보호사들은 2022년 어버이날 행사에서 어르신들께 큰 절로 인사를 전하고 있다.
백세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은 2022년 어버이날 행사에 참석해 하나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