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이정재 광주광역시교육감 예비후보 정책발표
이정재 광주광역시교육감 예비후보 정책발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0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이정재 광주광역시교육감 예비후보는 4일 세 번째 공약 및 정책을 발표 했다.

이 예비후보는 "교육이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는 생각으로 ‘홍익인간’의 철학으로 인성교육에 바탕을 둔 인재양성을 목표로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에 출마했다."며 "‘어머니의 입술이 교과서이고, 어머니의 무릎이 교실이고, 어머니 품이 학교이다.’ 부모님의 심정으로 사랑을 베푸는 교육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약으로 ▲ 학교운영위원회에 학생, 학부모 참여를 확대하겠다. ▲학생 학부모의 오랜 숙원사업인 학군조정으로 불편을 줄이겠다. ▲교육청 및 수련시설 방과 후 개방으로 프로그램 운영을 상시화하겠다. ▲보조교사제 도입으로 학습효율을 높이겠다. 아울러 마을선생님 제도를 활성화를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미래이다.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보인다. 미래를 주도적으로 이끌 인재양성을 위해 우리 아이들과 부모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운영하여, 책임감과 진취성을 길러야 한다. 또한, 단위학교 교장선생님에게 자율권을 많이 주고, 특색있는 학교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도시의 팽창과 지역 인구 변화, 그리고 재개발 등으로 학군조정에 대한 요구가 높다. 교육감이 되면 바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교육청과 관계기관 등에 유휴 시설물들이 존재한다. 학생들이 소통하고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방과 후, 안전한 공간과 유익한 시설로 탈바꿈하여 개방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2+1교사제도를 만들어 학습효율과 학교행정 안정화를 꾀하고, 주민참여형 마을선생님 제도를 만들어, 마을과 학교를 잇고, 함께 성장하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경력>

초·중·고등학교 교사, 동강대학교수, 광주교대교수 광주교육대학교 2대 총장

(현)한국대학총장협의회 부회장

(현)광주시민·사회단체 총 연합회 대표회장

2015 U대회유치 범시민추진협의회장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상임위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