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6:34 (화)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광역시장예비후보, “광주 복합쇼핑몰 공약이행을 위한 정책간담회' 참석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광역시장예비후보, “광주 복합쇼핑몰 공약이행을 위한 정책간담회' 참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5.03 16:3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는 3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대통령직인수위 기획위원회 소통분과 주관 “광주 복합쇼핑몰 공약이행을 위한 정책간담회”에 참석하였다.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광역시장예비후보는 “광주 복합쇼핑몰 공약이행을 위한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복합쇼핑몰 유치는 대부분의 광주 시민이 원하시기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되어야 하지만, 함부로 입지를 선정하고 함부로 추진하는 것은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광역시장예비후보는 “광주 복합쇼핑몰 공약이행을 위한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는 소상공인, 이윤을 추구하는 입점 기업, 행정으로 이끌어내야 하는 광주시 담당 공무원 그리고 수혜자인 시민까지 4개의 축으로 T/F를 구성하여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뜻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수철 인수위 기획위원, 장석주 광주시 대전환위원장, 복합쇼핑몰 유치 공약을 처음으로 제안한 곽승용 국민의힘 부대변인, 이승규 광주시 민생경제과장, 김현장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주기환 후보는 “복합쇼핑몰 유치는 대부분의 광주 시민이 원하시기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되어야 하지만, 함부로 입지를 선정하고 함부로 추진하는 것은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는 소상공인, 이윤을 추구하는 입점 기업, 행정으로 이끌어내야 하는 광주시 담당 공무원 그리고 수혜자인 시민까지 4개의 축으로 T/F를 구성하여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특히 “민주주의에서 합리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반대와 비판은 필수적 요소임”을 강조했다.

지난 대선과정에서 당시 윤석열 후보가 광주에 대형 복합쇼핑몰을 유치하겠다는 공약을 걸어 가장 주목받는 지역현안으로 떠올랐었다. 최근 대통령직인수위에서는 광주지역 7대 당선인 공약 및 15대 정책과제를 발표하였으며 여기에 복합쇼핑몰 유치를 7대 당선인 공약에 넣었다. 주기환 후보도 본인의 8대 핵심공약으로 복합쇼핑몰 유치를 포함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2-05-08 17:50:52
더만진당이 그동안 말뚝으로 장기로해먹었다.
북한의 김씨일가 장기독재를 탓할게아니라 광주에서도 더만진당의 장기장악에 대해서도 반성하라

류달용 2022-05-05 16:06:49
제 목 : 대통령인수위원회주관 복합쇼핑몰 정책간담회.

3일 오전10시 김대중컨벤션센타에서 인수위주관으로 행사가열렸다.
red빨이강한 광주라서 시민단체성명이나 각종언론의논조가 비판적으로 나타났다.
인수위가 이런것에 나서야하냐? 지방선거를 앞두고 일탈행위라고 비난성부정적으로 나타났다.
광주의성향에 비춰볼때 당연한것이고 아무렇치도 않다고본다.
미개후안무치로 미래지향이나 발전에대한열망은 멀리하고 못사는것은 국가저항의패악질로 국가탓이다.
대형마트의 분쟁이 광주에서 시작하여 전국으로 번젔다.
못된것은 광주가 먼저라고 그시기에 맥쿼리의 부정적시각도 같이했다?
대형마트와같이하는 복합쇼핑몰에대한 부정적시각은 여전한데 맥쿼리관련은 이제수구러젔다.

류달용 2022-05-05 16:06:18
두건다 본인이나서서 바른길로가도록 홍보유도하여 맥쿼리는 성공인데 유통부분은 현재미완성으로본다?
민선7기 맥쿼리와 분쟁피하여 재판안한것은 박수칠만하다?
간단회분위기는 복합쇼핑몰에 우호적인분위기로 성토장이었다.
본인도 발언권을 받아서 한마디했다?
유통의 흐름을 인위적으로 조절하지말라? 류달용 어록이라고하며 복합쇼핑몰건이 윤당선자에게는 대권을?
광주시장에게는 재선실패를 가저다줬다고 폭로했다.
광주에서 애잖하게하여 부조받는게 중소상인보호 재래전통시장 우대풍조이다?
이런 나쁜모습은 사라저야한다?
먹고사는것은 각자책임이지 우대받거나 무시당할수없다?
정치적으로 눈길받을때 양동시장을 찿는자보다 유스퀘어나 백화점의 럭셔리매장에 모습을드러내는자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