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인물탐방]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 국경을 초월한 사랑 실천...우크라 고려인 난민 귀환성금 1천만원 전달
[인물탐방]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 국경을 초월한 사랑 실천...우크라 고려인 난민 귀환성금 1천만원 전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4.2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는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 고려인동포들의 조속한 조국 귀환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1천만원을 전달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했다.

(왼쪽에서 두 번째)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는 우크라이나 전쟁난민 고려인 동포 귀환 성금 1천만원을 이천영 목사에게 전달하고 기념촬영
이천영 목사는 “그동안 비행기표를 구하지 못해 애태우던 우크라이나 고려인동포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되었을 것이다. 현재 우크라이나 인접국에서 한국행 항공권을 기다리는 난민 동포는 493명이다. 광주고려인마을은 시민 후원 등을 통해 한국행을 희망하는 우크라이나 고려인 난민 동포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 이천영 목사, YMCA 이사들,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가 후원금 1천만원을 후원하여 최근 고려인마을이 진행하고 있는 우크라 전쟁난민 고려인동포 귀환성금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지정기탁 형식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는 "이번에 광주고려인마을의 도움으로 단체 입국하고 있는 고려인동포들은 모두 우크라이나에 거주하다, 전쟁 발발 직후 인접 국가인 몰도바·폴란드·헝가리·루마니아 등지로 피신했던 분들이다.”며 “그동안 항공권을 구하지 못해 불안한 피난 생활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함께 우크라이나 난민 귀환돕기에 나서게 됐다. 아직 전쟁을 피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나고려인동포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법률사무소 인의(대표변호사 김경은)는 대한변호사협회가 인증한 형사, 민사 사건에 대한 열정에 전문성을  더했다.
사건초기단계부터 철저하게 대응하고 소통하여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대표변호사는 “20대 대학생 시절 고려인마을 한국어교육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며, 고려인동포들의 안타까운 사연들을 접할 때 늘 빚진 자의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며 “이번 러시아 우크라 침공으로 또 다시 유랑의 길에 나선 동포들이 조상의 땅에 돌아오길 바라는 심정으로 후원에 동참하게 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신조야 고려인 마을 대표는 “늘 따뜻한 마음을 갖고 광주 이주 독립투사 후손 고려인동포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는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대표변호사님께 항상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과 사랑으로 우크라 고려인동포들을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고려인마을 관계자는 우크라이나 탈출 고려인동포를 환영하고 있다.
고려인마을에 거주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고려인동포들은 가족들의 한국 귀환을 눈물로 환영하고 있다.
고려인마을에 거주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고려인동포들은 가족들의 한국 귀환을 눈물로 환영하고 있다.

한편, 김경은 변호사는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1억원을 기부 약정을 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여 억울함을 풀어주는 변호사로 전국에 정평이 나 있다.

김경은 변호사는 “저희 법률사무소는 법률적 문제를 단순히 의뢰인의 요구사항에 따라 처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분쟁의 예방에서부터 사후적 처리에 이르기까지. 쟁점이 된 법률문제에서부터 잠재적, 부수적 법률문제에 이르기까지 의뢰인에게 최선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해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제시함으로써 의뢰인에게 최상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는 변호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인물]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

김경은 법률사무소 인의 대표변호사는 "법률사무소 인의는 법률적 문제를 단순히 의뢰인의 요구사항에 따라 처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분쟁의 예방에서부터 사후적 처리에 이르기까지, 쟁점이 된 법률문제에서부터 잠재적, 부수적 법률문제에 이르기까지 의뢰인에게 최선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해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제시함으로써 의뢰인에게 최상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며 "이러한 최상의 법률 서비스의 제공은 전문성으로 무장한 각 분야의 최정예 전문인력이 가장 효율적으로 협업을 하기에 가능한 일이다. 어떠한 분야의 법률문제이든 가장 정직하고, 올바르고, 효율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받고 싶다면 법률사무소 인의로 찾아오십시오.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법률사무소 인의 전경
위치: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로 63번길 3, 3층 (지산동, 요천법조빌딩)
대표전화번호: 062)234-01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