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 송정농협, 함께하는 농촌봉사단 발대식에서 “농촌 일손돕기 적극 나서겠다!”
광주 송정농협, 함께하는 농촌봉사단 발대식에서 “농촌 일손돕기 적극 나서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4.2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일손부족 해소를 위한 범농협 농촌일손돕기 개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광주지역본부(본부장 고성신) 송정농협(조합장 김형덕)는 21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영농인력 수급난 해소를 위한 범 농협 ‘함께하는 농촌봉사단’ 의 발대식에 참석해 “영농철 농촌 일손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농촌 일손돕기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동현 송정농협상임이사는 함께하는 농촌봉사단 발대식에 참석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지역 농민들의 농촌 일손돕기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을 대신해 이동현 송정농협상임이사,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 등 조합장들과 60여명의 범 농협 임직원이 참석 했다.

이동현 송정농협상임이사은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된 지금 농촌에서는 영농인력이 매우 절실한 상황이다.”라며, “송정농협은 농촌일손돕기 뿐만 아니라,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농촌일손돕기 참여를 유도하여 적기에 영농인력이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정농협 본점 전경 (원 사진-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은 "​​​​송정농협은 농촌일손돕기 뿐만 아니라,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농촌일손돕기 참여를 유도하여 적기에 영농인력이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광주지역본부 「함께하는 농촌봉사단」의 농촌일손돕기는 4월21일부터 6월16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관내 농가를 대상으로 순회 지원하며, 회차별 40여명의 임직원으로 봉사단을 구성하고, 총 9회에 걸쳐 못자리 설치, 하우스 정리 등 일손부족 농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농협중앙회에서 2017년부터 고령화로 힘든 농작업의 기계화를 위해 전국 농·축협에 매년 지원하고 있는 ‘영농지원 농기계 전달식’도 함께 실시하였다.

농기계 전달식을 마친 후, 농촌봉사단은 북광주농협(조합장 구상봉) 관내 블루베리 농가에서 가지 치우기 및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을 대신해 이동현 송정농협상임이사,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구상봉 북광주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 등 조합장들과 60여명의 범 농협 임직원들은 "농촌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