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6-27 19:26 (월)
광주 광산구, ‘마주봄 바라봄 함께봄’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광주 광산구, ‘마주봄 바라봄 함께봄’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 이강호
  • 승인 2022.05.0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장애인복지관서 “장애인 권익증진” 다짐…22일 장애 인권 골든벨

[광주일등뉴스=이강호기자] 광산구장애인복지관(관장 황현철)이 20일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이해 증진과 권익향상,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를 위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진행하였다.

광산구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광산구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과 지역주민 등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너와 나의 이야기’ 영상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특히, 장애인 당사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공모전 영상 수상작을 공유하며 “장애인이 차별 없이 온전히 삶의 주체로 같이 살 수 있는, 가치 있는 사회를 만들자”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광산구장애인복지관은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8일부터 ‘마주봄 바라봄 함께봄’ 주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8일부터 광산구 거점별 무장애 버스정류장을 순회하며 ‘놀이로 배우는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22일에는 쌍암공원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걸으며 배우는 도전! 장애인권 골든벨’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돈국 광산구 부구청장은 “다른 것들이 발달해도 장애인이 차별받고 손해 보며 불편을 느낀다면 그 사회는 선진사회가 아니다”며 “장애인의 날 주간이 더 나은 세상을 향해 나아갈 힘을 축적하고 발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산구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광산구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