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09:03 (목)
“민주당 광주, 구청장 경선 막 올랐다”…우선 남구‧동구부터
“민주당 광주, 구청장 경선 막 올랐다”…우선 남구‧동구부터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04.1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시당 선관위 첫 회…15‧16일 등록 후 18일(남구), 19일(동구) TV토론

권리당원 50%‧일반시민 50% 국민 참여 경선…21일(동구)‧22일(남구) 경선 실시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민주당 광주가 우선 남구와 동구부터 구청장 경선에 돌입한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송갑석)은 14일 제9차 상무위원회의를 개최하여 동구청장과 남구청장 경선후보자를 확정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후보로 확정됐다.

동구청장 경선후보로는 임택 현 동구청장, 김성환 전 동구청장, 강신기 전 광주광역시 기획조정실장, 진선기 전 광주광역시의회 부의장을 경선후보로 확정했다.

남구청장 경선후보로는 김병내 현 남구청장, 김용집 전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박기수 전 TBN광주교통방송 사장을 확정했다. 동구와 남구청장 후보는 공관위에서 컷오프 없이 그대로 경선을 진행한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가 이날 의결을 통해 광주 기초단체장 경선 일정이 시작됐다. 선관위는 제8회 지방선거 후보자선출을 위한 경선후보자 등록 공고를 의결했다.

15일과 16일 이틀간 경선후보자 등록을 마친 뒤 18일 남구, 19일 동구를 시작으로 기초단체장 경선 TV토론이 열린다. TV토론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주최, CMB광주방송 주관으로 열린다.

또 17일부터 20일까지 4회의 문자 발송을 통해 후보자 선거운동이 가능하다. 이는 후보자들이 제출한 선거운동 내용을 시당 선관위에서 일괄 발송한다.

경선 후보자 등록에 사용하는 경력은 최대 2개(1개일 경우 15자, 2개일 경우 25자)까지 사용 가능하다.

동구·남구 경선은 TV토론과 선거운동기간을 거쳐 오는 21일·22일 실시한다. 이동통신사로부터 제공받은 안심번호를 대상으로 표본수를 추출해 무작위 ARS투표를 통한 국민 참여 경선(권리당원 50%, 일반 시민 50%)으로 진행된다.

전광섭 선거관리위원장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공정하게 진행되어 성실하고 유능한 지역 일꾼을 선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