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문영훈 광주광역시장권한대행, 지역현안 국정과제 반영활동 총력전
문영훈 광주광역시장권한대행, 지역현안 국정과제 반영활동 총력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4.0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당선인 비서실 특별보좌역·지역균형발전특위 부위원장 등 인수위 관계자 만나 지역현안 국정과제 반영 건의
- 인공지능 대표 도시, 미래 모빌리티 선도도시 등 지역발전 공약과 국민통합 위한 5·18 관련 공약 국정과제 선정 건의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문영훈 광주광역시장 권한대행은 지난 6일 대통령 당선인을 만나 지역현안의 국정과제 반영을 건의한데 이어 7일에도 서울에 상주하며 인수위원회 주요 인사들과 면담을 갖고 지역 핵심 현안을 새 정부 국정과제로 반영해줄 것을 요청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장 권한대행은 7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정운천 지역균형발전특위 부위원장을 예방하고 지역현안 국정과제 채택과 반영을 건의하고 있다.

문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에는 당선인 비서실 특별보좌역을 맡고 있는 국민의 힘 박수영 국회의원을, 오후에는 정운천 지역균형 발전특위 부위원장과 분과별 전문위원들을 만나 지역 현안의 국정과제 반영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이날 면담에서 문 권한대행은 광주·전남에 대한 국가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부산·울산·경남과 광주·전남을 남부 수도권으로 육성하여 국토 균형발전을 이루어내야 한다는 취지로 주요 지역 산업 공약의 국정과제 반영 필요성을 전달했다.

특히 ▲대한민국 인공지능(AI) 대표도시 광주 ▲미래 모빌리티 선도도시 구축 ▲광주~영암 초(超)고속도로·달빛고속철도 건설 ▲도심 광주 군공항 이전 추진 ▲서남권 원자력의료원 건립 등을 강조했다.

문 권한대행은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에서 5·18이 갖는 의미와 새 정부의 국민통합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오월길, 전일빌딩, 민주광장 등 5·18 문화유산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연계를 통해 광주를 전 세계인이 찾는 관광지로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건의했다”면서 5·18 민주화 운동의 상징적 공간인 옛 광주교도소를 민주인권기념파크로 조성하여 5·18국제자유민주인권연구원 등 민주인권 시설을 집적화하는 당선인 공약의 국정과제 반영도 요청했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6일 대통령 당선인에게 지역현안을 직접 건의한데 이어 이날도 인수위 관계자들과 전방위적으로 접촉하며 국정과제 반영활동 총력전을 이어나가고 있다.

문영훈 권한대행은 “활용할 수 있는 채널을 모두 동원하여 지역현안의 국정과제 반영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지역현안의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이 미래 광주의 먹거리를 결정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