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문 대통령 “우리 경제가 무너졌다고?”…“3월 수출, 1956년 무역 통계 집계 이래 역대 최고”
문 대통령 “우리 경제가 무너졌다고?”…“3월 수출, 1956년 무역 통계 집계 이래 역대 최고”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04.0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주력 산업과 신산업 경쟁력 모두 높아지고 수출시장 대폭 확대 등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강한 대한민국 경제로 거듭난 결과”

“세계적인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수입액도 역대 최고를 기록했음에도 무역수지 주요국과 비교하여 매우 양호한 수준”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문재인 대통령에 따르면 우리나라 3월 수출액이 634억 8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1956년 무역 통계 이래 최고를 기록했다.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은 1일 페이스북을 통해 먼저 “우리 경제가 무너졌다는 말이 사실일까요?”라고 말문을 연 뒤 “3월 수출이 634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다.”며 “1956년 무역 통계 집계 이래 월 수출액과 일평균 수출액 모두 역대 최고 실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오미크론 확산과 공급망 불안, 우크라이나 사태 등 대외 경제 상황의 어려움 속에서 달성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면서 “우리 경제의 놀라운 저력”이라며 “기존 주력 산업과 신산업의 경쟁력이 모두 높아지고 수출시장이 대폭 확대되는 등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강한 대한민국 경제로 거듭난 결과”라고 부연했다.

문 대통령은 또 “세계적인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수입액도 역대 최고를 기록했음에도 무역수지는 주요국과 비교하여 매우 양호한 수준”이라면서 “이 또한 기록적인 수출 실적에 힘입은 것”이라고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 경제가 무너졌다고 하면 수출에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기업들이 섭섭할 것 같다.”라며 “새로운 수출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수출 기업과 노동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정부는 대한민국이 무역 강국, 경제 강국으로 계속 전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적극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갈무리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갈무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