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4 15:45 (월)
[취재현장] 광주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
[취재현장] 광주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3.3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30일 오후 3시 소태동에 위치한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에서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체육시설 이용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10만 3천여 동구민과 축구동호회 회원의 오랜 숙원이었던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이 마련되기까지 물심양면으로 힘써주신 축구협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축구장과 6월 준공예정인 동구파크골프장이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명품체육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제길 동구체육회장은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에 참석해 "축구동호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동구다목적체육관 부설 축구장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축구동호인과 동구민들의 활력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임택 동구청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오청 동구청문화경제국장, 이홍일 광주시의원, 이정선 광주시교유감예비후보, 정미용 동구의회의장, 김현숙 동구의회부의장, 전영원 동구축구협회장, 박진원 남구 축구협회장, 홍기월 북구 축구협회장, 구제길 동구체육회장(광산구 축구협회장), 김명기 동구주민자치협의회장, 홍두석 동구축구협장, 장성국동구의원예비후보, 강동완 광주시교육감예비후보, 박요한 방송인 등이 참석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준공식을 갖는 부설축구장은 동구다목적 체육관과 연계한 국제 규모의 축구장으로, 생활체육 활성화와 동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다.”며 “100세 시대를 맞아 주민건강은 지역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도시 경쟁력과 직결된다. 그 중심에는 동구다목적체육관과 부설축구장이 주민들의 다양한 생활체육 수요를 충족시키고 건전한 여가생활에 이바지하는 산실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에서 “무엇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어 있던 우리 시민들이 다시금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을 축하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가운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에서 시축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에서 “광주광역시는 전문 스포츠 영역을 넘어 모든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생활체육을 즐기실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과 저변 확대에 힘쓸 것이다.”며 “오늘 준공한 부설축구장이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들이 건강과 재충전을 위해 즐겨 찾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축하를 전했다.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은 지난 2018년 초, 구)위생매립장을 축구경기장 조성 사업으로 국가균형발전 특별회계로 신청하여 2019년 2월, 체육진흥시설 지원사업으로 확정되어 국비 6억원, 시비 7억원, 구비 20억원 등 총 33억원 규모로 추진됐다.

부설축구장은 인조잔디로 시공돼 가로 세로 98mX 60m로 국제경기장에 준하는 규모로 지어졌다.

 

[[취재현장] 광주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

박요한 방송인은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에서 원활한 사회와 진행을 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에서 "동구다목적체육관과 부설축구장이 주민들의 다양한 생활체육 수요를 충족시키고 건전한 여가생활에 이바지하는 산실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오청 동구청 문화경제국장은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에서 "2019년 2월, 체육진흥시설 지원사업으로 확정되어 국비 6억원, 시비 7억원, 구비 20억원 등 총 33억원 규모로 본 사업을 추진하였다. 2020년 7월, 실시설계를 완료하였으며, 지역 중견건설사인 (주식회사) 창대아이엔지’를 시공사로 선정하고, 2020년 8월 착공하여, 오늘 뜻깊은 준공식을 갖게 되었다"며 경과보고를 했다.
임택 동구청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에 참석해 경과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시교유감예비후보는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에 참석해 “오늘 준공한 부설축구장이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들이 건강과 재충전을 위해 즐겨 찾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축하를 전했다.
(가운데) 홍두석  동구축구협장, (오른쪽) 장성국 동구의원예비후보는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에 참석해 “오늘 준공한 부설축구장이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들이 건강과 재충전을 위해 즐겨 찾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며 축하의 기념촬영
임택 동구청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홍일 광주시의원 등 내빈들은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 축하의 테이프컷팅식을 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구제길 동구체육회장(광산구 축구협회장) 등 내빈들은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에서 시축을 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동구 다목적체육관 부설축구장 준공식에서 첫삽을 뜨고 기념촬영
임택 동구청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오청 동구청문화경제국장, 이홍일 광주시의원, 이정선 광주시교유감예비후보, 정미용 동구의회의장, 김현숙 동구의회부의장, 전영원 동구축구협회장, 박진원 남구 축구협회장, 홍기월 북구 축구협회장, 구제길 동구체육회장(광산구 축구협회장), 김명기 동구주민자치협의회장, 홍두석 동구축구협장, 장성국동구의원예비후보, 강동완 광주시교육감예비후보 등 참석자들은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