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광주과학기술진흥원-광주과학고등학교, “지역 과학기술 발전 및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
광주과학기술진흥원-광주과학고등학교, “지역 과학기술 발전 및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3.2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재)광주과학기술진흥원(원장 윤석구)과 광주과학고등학교(교장 이강길)는 28일 오전 11시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지역 과학기술 발전 및 과학기술 인재 양성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윤석구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원장과 이강길 광주과학고등학교 교장 및 관계자는 지역 과학기술 발전 및 과학기술 인재양성 상호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석구 (재)광주과학기술진흥원장, 이강길 광주과학고등학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윤석구 광주과학기술진흥원장은 “지역 과학기술의 초석을 다지는 과학영재 고등학교인 광주과학고등학교와 상호 협력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이공계 대학 진학에 대한 진로 탐색은 물론 지역 과학기술 지원 전반에 대한 사항을 공유함으로써, 지역 과학기술 발전 및 과학기술 인재 양성 등에 양기관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본 협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 공유에 관한 사항, ▲지역 과학기술진흥을 위해 상호 업무에 필요한 사항 ▲지역 과학기술 정책 세미나 등의 공동 행사 추진에 관한 사항 ▲과학기술인력 육성에 관한 사항 ▲지역 산업 및 과학기술 상호 협의 및 발전방안 등 연구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지역 과학기술진흥을 위한 공동사업 수행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상호협력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과학영재학교 광주과학고등학교는 1983년 전남과학고등학교로 설립 인가를 받았으며, 1984년 개교하여 1990년 광주과학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였고, 2010년 현 위치인 광주광역시 북구 오룡동에 학교를 신축 이전하여, 2012년 과학영재학교로 전환 승인되어 운영되고 있는 지역의 과학교육 명문 고등학교이다. 

광주과학기술진흥원은 2009년 설립 후 지역과학기술진흥을 위한 기관으로 연구개발지원단사업, 지역혁신창의인력양성사업, 지역수요 맞춤형 기술이전 사업등 지역 연구개발 활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현안과 관련된 포럼 개최 및 소식지 발간을 통해 네트워크 형성에 기여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 3월에는 과기정통부 17개 지자체 연구개발지원단육성지원사업 사업평가에서 2년 연속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광주과학기술진흥원은 2022년부터 대학 R&D활성화 및 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대학의 연구개발기획 및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