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09:47 (수)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청-광주농협통합RPC-평동산단운영협의회. 하남산단관리공단, 빛찬들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청-광주농협통합RPC-평동산단운영협의회. 하남산단관리공단, 빛찬들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3.2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광산구(청장 김삼호)는 21일 오후 2시 구청 2층 회의실에서 광주농협통합RPC·평동산단운영협의회·하남산단관리공단과 함께 빛찬들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른쪽부터) 김삼호 광산구청장, 이선학 광주광역시농협통합RPC대표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광주 광산구청-광주농협통합RPC-평동산단운영협의회. 하남산단관리공단, 빛찬들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농가에서 피땀흘려 농사지은 지역쌀을 지역에서 소비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 농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역쌀 사주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보곤 평동산단운영협의회장(디케이(주) 회장)은 광주 광산구청-광주농협통합RPC-평동산단운영협의회. 하남산단관리공단, 빛찬들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광주광역시 농민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정직한 농협 쌀, 빛찬들의 소비확대를 위해 3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디케이 우리 회사부터 솔선 수범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보곤 평동산단운영협의회장(디케이(주) 회장),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익찬 광주농협통합RPC의장조합장(평동농협조합장), 이선학 광주광역시농협통합RPC대표, 이계두 광산구 경제문화국장, 강영구 생명농업과장, 이승용 하남산단관리공단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은 광주광역시 광산구에서 생산되는 쌀의 원활한 생산과 유통을 통해 농가의 판로 확보와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고 지역 먹거리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열렸다.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익찬 광주농협통합RPC의장조합장(평동농협조합장)은 광주 광산구청-광주농협통합RPC-평동산단운영협의회. 하남산단관리공단, 빛찬들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광주지역 농특산물 대표브랜드인 ‘빛찬들’의 홍보·판매와 제값 받기에 노력하겠다. 또한,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유통구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보곤 평동산단운영협의회장(디케이(주) 회장),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익찬 광주농협통합RPC의장조합장(평동농협조합장), 이선학 광주광역시농협통합RPC대표, 이계두 광산구 경제문화국장, 강영구 생명농업과장, 이승용 하남산단관리공단사무국장은 광주 광산구청-광주농협통합RPC-평동산단운영협의회. 하남산단관리공단, 빛찬들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광주광역시 농민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정직한 농협 쌀을 많이 사랑해 주시길 바란다. 광주지역 농업인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광주 쌀 판매 확대를 위해 광주시민 모두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보곤 평동산단운영협의회장(디케이(주) 회장), 이선학 광주광역시농협통합RPC대표, 이승용 하남산단관리공단사무국장은 광주 광산구청-광주농협통합RPC-평동산단운영협의회. 하남산단관리공단, 빛찬들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보곤 평동산단운영협의회장(디케이(주) 회장),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익찬 광주농협통합RPC의장조합장(평동농협조합장), 이선학 광주광역시농협통합RPC대표, 이계두 광산구 경제문화국장, 강영구 생명농업과장, 이승용 하남산단관리공단사무국장은  광주 광산구청-광주농협통합RPC-평동산단운영협의회. 하남산단관리공단, 빛찬들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외식 수요 급감과, 노인복지시설 및 복지시설의 운영중단 및 친환경 쌀 생산 비중이 높은 광주.전남지역 학교 급식 판로의 어려움 등으로 지역쌀 소비가 크게 줄어들어 지역 농가들이 어려운 상황이다.”며 “쌀 소비 촉진을 위해 평동산단운영협의회. 하남산단관리공단이 함께 나서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광주통합RPC가 지난해 11월 광산구 본량동에 자리를 잡고 현대화 가공시설을 확충해 원료곡 보관 및 도정에 보다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최근 성분품위분석결과 미질 및 밥맛 좋은 우수한 쌀임을 검정 받은만큼, 광주광역시 대표브랜드 ‘빛찬들 햇쌀’이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판매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보곤 평동산단운영협의회장(디케이(주) 회장),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익찬 광주농협통합RPC의장조합장(평동농협조합장), 이선학 광주광역시농협통합RPC대표, 이계두 광산구 경제문화국장, 강영구 생명농업과장, 이승용 하남산단관리공단사무국장은 광주광역시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쌀로 가공한 ‘빛찬들’ 판매를 위한 지혜를 모으고 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 등 참석자들은  광주광역시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쌀로 가공한 ‘빛찬들’ 판매를 위한 지혜를 모으고 있다.

이선학 광주광역시농협통합RPC대표는 “지역 농가의 어려움을 마음 깊이 이해해 주시고 광주지역 농민들이 생산한 쌀사주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준 김삼호 광산구청장님과 김보곤 평동산단운영협의회장, 이승용 하남산단관리공단사무국장께 진심으로 감사하드린다. 지역 농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로 함께 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보곤 평동산단운영협의회장(디케이(주)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등으로 인해 유가 상승 등으로 세계인들이 많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광주광역시 지역 농민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 또한, 남의 일처럼 느껴지지 않았다. 광주지역 농민이 함께 웃을 수 있어야 광주지역 경제도 함께 웃을 수 있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지역 쌀 사주기 운동에 동참하게 됐다. ”고 밝혔다.

광주 광산구청-광주농협통합RPC-평동산단운영협의회. 하남산단관리공단, 빛찬들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이 개최됐다.

이날 협약으로 광주산 빛찬들 쌀 지역 생산· 지역소비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해 농업인에게 안정적인 유통구조 및 도농 상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력사업 수행에 있어 필요한 사항은 협약기관 간 협의를 통하여 추진하고, 필요한 경우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광주 광산구는 2022년 출산 산모의 건강과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임산부 빛찬들 우리쌀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광산구에 주소를 둔 산모에게 출산을 축하하는 메시지와 함께 광주 대표 브랜드인 ‘빛찬들’ 쌀 10kg를 집으로 배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