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광주광역시, 광주형 예비사회적기업 참여기업 모집!
광주광역시, 광주형 예비사회적기업 참여기업 모집!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3.1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28일, 상반기 참여기업 접수…4월말 선정
- 인건비·사업개발비 등 재정지원사업 신청 자격 부여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이 가능한 기업을 대상으로 14일부터 28일까지 ‘광주형 예비사회적기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광주광역시 전경 (원 사진-박정환 광주광역시 일자리경제실장)

박정환 광주광역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비사회적기업가 발굴과 육성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역량을 갖춘 법인이나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형 예비사회적기업 신청 대상은 취약계층에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 실현을 조직의 주된 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회사 등이다.

참여기업은 상·하반기로 나눠 2회 공모하며, 상반기에는 14일부터 28일까지 접수해 서류 검토와 현장실사, 전문가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4월말 선정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오는 21일과 23일 두 차례 사회적기업 지원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살림 교육실에서 공모설명회를 열고 신청 자격과 구비서류,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 사회적협동조합 살림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중앙로 43, 7층

설명회와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의 예비사회적기업 지정계획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91

광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기간은 3년이며, 재정지원사업(일자리창출 인건비, 사업개발비 지원) 공모신청 자격이 부여되며, 인증사회적기업 전환을 위한 컨설팅과 판로개척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해 광주시는 예비사회적기업 17개 업체를 신규 지정하고 예비사회적기업과 인증사회적기업 119개 기업에 368명의 인건비 50억원, 53개 업체에 사업개발비 13억원을 지원했다.

2022년 예비사회적기업과 인증사회적기업의 안정적 정착 및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일자리창출 인건비, 사업개발비, 지역특화사업비 등 77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