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과 임직원들, "양파 많이 드시고 건강UP!, 농가소득UP!"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과 임직원들, "양파 많이 드시고 건강UP!, 농가소득UP!"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3.0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양파 소비촉진에 앞장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는 4일 지역본부 1층 로비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양파 소비촉진 행사를 가졌다.

(가운데)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4일 지역본부 1층 로비에서 전남양파 소비촉진 행사를 갖고 "양파 소비에 전 국민이 동참해 가족 건강은 물론, 양파가격이 안정되어 농가소득도 올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곧 햇양파 출하를 앞두고 있는 산지에서는 양파농가의 시름이 깊다”며 “양파 소비에 전 국민이 동참해 가족 건강은 물론, 양파가격이 안정되어 농가소득도 올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비둔화에 따른 양파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지역 양파농가를 돕고자 마련되었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과 임직원들은 4일 지역본부 1층 로비에서 전남양파 소비촉진 행사를 갖고 기념촬영

최근 가락도매시장 上품기준 양파가격은 kg당 400원 내외로 전년 동기 kg당 1,700원선과 비교하면 70%이상 하락하여 소비확대를 통한 가격지지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전남농협은 지난 2월에는 하나로마트 남악점에서 우리 지역 양파 주산지농협 조합장들과 함께 소비자를 대상으로 양파 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금차 임직원들이 관내양파 팔아주기 운동을 실시하여 양파 소비촉진에 앞장서고 있다. 이후에도 NH농협은행 영업점 고객을 대상으로 양파 소비촉진을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