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1 16:05 (금)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3.0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호남 유일의 프랜차이즈·창업 전문학과인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학과장 송지현)는 2일 오전 11시부터 두 시간 동안 2022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송지현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과 학생들은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

송지현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이 입학 초부터 개별 학생들이 명확하게 목표를 설정하고, 성공창업이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동기부여가 되는 알찬 시간이 되었으며, 광주전남북 유일의 프랜차이즈 및 창업 전문학과로써 그 입지를 다지는 훌륭한 인재들을 만날 수 있어, 앞으로가 기대 된다고”고 말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2022학년도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신입생 4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학과소개, 교수진소개, 학과주요일정 안내, 이러닝, 교내 편의시설 안내, 장학금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에 입학한 신입생들은 프랜차이즈 기업 취업, 점장, 슈퍼바이저 취업 및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입학한 만큼, 현재 학과에서 이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주요 교육내용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해서 졸업생들의 다양한 성공 사례를 예시로 안내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대학 생활의지를 확고히 하는 시간이었다.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는 2018년 전국 전문대학 창업자수 2위 달성에 큰 기여를 했으며, 본 학과를 졸업한 졸업생들이 프랜차이즈 본사설립 14개, 브랜드 25개, 직·가맹점 300개, 일자리 창출기여 1,100명을 달성했다. 또한, 슈퍼바이저, 점장, 매니저 등 프랜차이즈 산업에 필요한 인재들이 주요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