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전남 담양군, 관내 요양병원‧시설 및 면역저하자 4차 접종 시작
전남 담양군, 관내 요양병원‧시설 및 면역저하자 4차 접종 시작
  • 최정학 기자
  • 승인 2022.02.2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위험군 대상 추가접종 통한 선제적 대응 실시

[광주일등뉴스=최정학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관내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33개소 2,600여 명을 대상으로 4차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담양군 전경 (원 사진-최형식 담양군수)

최형식 담양군수는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집단 생활이 불가피한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은 특히 감염에 취약하다”며 “고위험군에 대한 중증 및 사망 예방을 위해 대상자들의 적극적인 4차 접종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추가 접종은 기저질환으로 인해 면역형성이 어렵고, 3차 접종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접종효과 감소로 인해 질병부담이 높아질 수 있는 요양병원 및 시설, 면역저하자를 대상으로 추가적인 예방접종을 진행,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실시한다.

4차 접종은 3차 접종 후 4개월 경과시점부터 가능하지만 집단감염 발생우려 등이 있는 경우 3개월로 단축해 접종한다. 접종백신은 화이자 또는 모더나(mRNA)이다.

아울러 면역형성이 어려운 면역저하자를 대상으로 면역형성과 중증‧사망 예방을 도모하고자 4차 접종을 실시한다.

지난 2월 14일부터 사전예약 및 당일접종(위탁의료기관)을 실시했으며, 사전예약에 따른 접종은 28일부터 관내 위탁의료기관에서 가능하다.

대상은 18세 이상 면역저하자 중 3차 접종을 완료한 자이며, 접종간격은 3차 접종 후 4개월 경과한 시점부터 가능하나 국외출국, 입원 및 치료 등의 특별한 사유가 있으면 3개월로 단축해 접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