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전남 영광군 제43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전남 영광군 제43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김근우 기자
  • 승인 2022.02.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4기 위원 위촉식 및 민간위원장 선출

[광주일등뉴스=김근우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군청 회의실에서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차 대표협의체를 개최하였다.

김준성 영광군수와 영광군 지역사회보장 대표들은 제43차 영광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갖고 "영광군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김준성 영광군수는 “지역 주요 현안을 세심하게 살피고 올해 수립되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지역 특성에 맞게 현실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업으로 구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로 회의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제4기 임원 구성에 따른 위촉장 전달 및 민간위원장 선출, 심의안건 8건 원안가결 등 간략하게 진행되었다.

제4기 대표협의체 위원은 당연직 5명과 연계기관, 시설과 단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주민의 복지 욕구를 대변할 수 있는 민간위원 20명이 위촉되었다.

민간위원장은 ‘청소년자람터 오늘’ 대표이사 김동규 위원이 선출되었다. 김동규 위원은 영광청년회의소 회장을 지내고 한빛원자력 안전협의회 위원을 비롯하여 영광군 배드민턴클럽 및 합기도협회 회장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제4기 협의체는 실무협의체와 실무분과, 읍·면 협의체가 수평적 네트워크가 가능할 수 있는 구조로 구성되어, 지역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평가, 사회보장급여 제공 등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2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