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0:12 (목)
광주광역시-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1천석 규모 ‘AI컨택센터 설립’ 투자협약 체결
광주광역시-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1천석 규모 ‘AI컨택센터 설립’ 투자협약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2.2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일자리 1천 개 지역경제에 큰 힘…행정적 지원 집중”
- 2025년까지 상담·연구인력 1천20명 채용…지역대학과 산학협력
- 권상철 대표 “광주를 AI컨택센터 아시아 허브 모델 만들고 싶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글로벌 전문 BPO기업인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가 광주에 AI컨택센터를 설립한다.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3일 오후 2시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1천석 규모‘AI컨택센터 설립’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용섭 광주시장과 권상철 (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대표는 ‘AI컨택센터 설립’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이날 체결식에는 이용섭 광주시장과 권상철 (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대표이사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양질의 일자리 1000여개는 지역경제에 큰 힘이 될 것이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광주의 인공지능 인프라를 활용한 AI컨택센터 구축이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권상철 대표이사는 협약식에서 “광주 AI컨택센터 설립으로 광주의 강점인 AI인프라와 인재를 활용한 AI플랫폼을 구축하고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술혁신을 기대한다”면서 “나아가 사업 적용범위를 아시아 관계사까지 확대함으로써 광주가 AI컨택센터의 아시아 허브로 성장하는 성공적 모델을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글로벌 BPO기업인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가장 큰 해외 법인으로 2001년 한국에 설립 이후 20년간 30배의 성장을 이루며 컨택센터, EC(E-commerce), IT개발솔루션, 디지털마케팅, FS(Field Service), 교육 컨설팅, 다이렉트 메일, 챗봇 등 기업 비즈니스의 다양한 업무 영역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협약체결 이후, 신규투자를 통해 AI기술과 상담서비스를 결합한 광주 AI컨택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AI컨택센터에서는 국내 다양한 고객기업을 대상으로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완성도 높은 기술력를 유지하기 위한 IT솔루션 개발에 대한 투자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자동응답, 상담사 지원, 예측 및 분석 등’ 비즈니스 목적에 맞게 자체 개발한 AI엔진을 도입해 음성을 텍스트화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학습시켜 점진적으로 2025년까지 AI컨택 플랫폼을 완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문기술 상담 인력과 AI개발 인력을 집중 양성하고 2025년까지 4년에 걸쳐 상담인력 1000명, 연구인력 20여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며 적극적으로 지역대학과의 산학 협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트랜스코스모스(주) 그룹은 전 세계 30개국 168개 거점, 6만4000여명 임직원이 23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전문 BPO 그룹으로 아시아 권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기업이다. 한국 법인인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한국내 유수한 글로벌 기업을 비롯한 350여 고객 기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평균나이 34세, 1만 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연 매출 3600억원(2021년 12월 기준)의 견실한 기업이다.

‘광주 AI컨택센터’ 설립을 시작으로 지역의 AI기반 비대면 산업 활성화와 고용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