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전남 목포시, 중소기업·사회적경제기업에서 근무할 청년 모집
전남 목포시, 중소기업·사회적경제기업에서 근무할 청년 모집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2.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형 청년 사회적경제 취업브리지 사업 참여 청년 50명 선발
- 급여, 활동수당 등 지원...3월 14일부터 근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목포시(시장 김종식)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인 ‘목포형 청년 사회적경제형 취업브리지 사업’에 참여할 청년 근로자를 모집한다.

전남 목포시청 전경 (원 사진-김종식 목포시장)

김종식 목포시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고용시장이 악화되면서 경제활동에 참여하지 못하고 미취업 상태에 놓인 청년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이 지역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고, 청년은 취업을 통해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청년 고용 저하와 지역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에게 중소기업, 사회적경제기업 등에서 일하는 경험을 제공하고, 정규직 취업률을 제고함으로써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디딤돌을 놓는 사업이다.

선발된 청년 50명은 30여개 기업에 배치돼 주 40시간(1일 8시간) 범위 안에서 10개월 가량 근무하고, 월 210만원(수당 포함)의 급여와 직무에 필요한 교육을 지원받는다.

사업 대상 기업은 목포시 홈페이지와 목포시 청년·일자리 통합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3월 4일 18시까지 서류를 구비해 목포시 청년일자리센터(목포시 해안로 237번길 33, 2층)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