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전남 목포시, 3월 개학 대비 코로나19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
전남 목포시, 3월 개학 대비 코로나19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2.1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장 등과 면담...만12세 미만, 감염 예방 대책 논의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목포시(시장 김종식)가 3월 개학을 앞두고 코로나19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목포시교육지원청, 학부모회 총연합회장, 초등학교장 대표 등과 면담을 갖고 개학에 따른 만 12세 미만 학생들에 대한 코로나19 선제적 대응체계에 대해 논의했다.

17일 김종식 목포시장은 목포시교육지원청, 학부모회 총연합회장, 초등학교장 대표 등과 면담을 갖고 개학에 따른 만 12세 미만 학생들에 대한 코로나19 선제적 대응체계에 대해 논의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학교장, 교사, 학부모님들 중지를 모아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청소년 백신 접종 대상은 만 12~17세로 만12세 미만 초등학생은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속항원검사에서 음성이 나와야 등교가 가능하며, 양성인 경우 인근 PCR 검사소에서 추가 검사를 받아야 한다.

목포시는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해 휴원에 동참한 학원(400개소)에 이달 10일 마스크 10만장과 손소독제 1천개를 지원했다.

현재 학교에서의 신속항원검사·접촉자 분류 주체는 학교장으로 학교에서 접촉자 범위 및 신속항원검사 결과를 확인해 방역당국에 전달하는 체계다.

이에 따라 시는 선제적인 차원에서 학교별 유증상자 발생시 이동 선별 검사소를 신속하게 운영해 PCR 검사를 실시하고, 확진자 발생 시 전수 검사를 실시해 추가 감염 확산을 차단할 계획이다.

현재 하루 평균 9만명이 넘는 등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시는 관계기관 방역전담 직원과 함께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자가검사 키트 확보 등을 비롯해 학교방역 실태를 점검할 방침이다. 교육청은 등교 시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및 주기적 자가검진 이행 등 학교 내 감염병 예방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목포시는 지난 1월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학원 및 교습소를 대상으로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해 휴원을 권고했고, 휴원에 동참한 학원(400개소)에 이달 10일 마스크 10만장과 손소독제 1천개를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