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7-04 15:45 (월)
광주 서구, '청년 채용매칭데이'열기 후끈
광주 서구, '청년 채용매칭데이'열기 후끈
  • 나항주 기자
  • 승인 2022.02.1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직 청년 100여명, 28개 기업과 비대면으로 면접 진행

[광주일등뉴스=나항주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17일 '디지털 뉴딜로 더 나은 내일을 꿈꾸다!' 사업의 일환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 청년 정규직 채용을 위한 매칭데이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원사진-서대석 서구청장)광주 서구는 '청년 채용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청년 구직난이 여전히 심화되는 상황에서 지역 내 청년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아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날 매칭데이에는 청년구인을 원하는 서구 관내 28개 기업과 구직 청년 100여명이 참여하여 열기가 뜨거웠다.

「디지털 뉴딜로 더 나은 내일을 꿈꾸다!」는 올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혁신·성장할 수 있는 지역특화 정규직 일자리를 지원하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이다.

서구는 이날 매칭데이 개최를 위해 1월 13일 관내 28개 기업과 청년 정규직 채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17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청년들을 공개모집하여 이날 매칭데이를 줌(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면접으로 진행했다.

특히, 참여기업과 청년들은 서구일자리센터를 통해 알선 및 상담을 진행하여 사전에 기업과 청년 간 미스매치를 해소하였으며, 채용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가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3월부터 청년 정규직을 채용한 21개 기업에게는 2년 동안 인건비의 80%(월 최대 160만원)을 지원하며, 청년에게는 취업유지장려금, 자기계발지원금, 직무교육 등 각종 혜택을 지원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