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김병내 남구청장 ‘열정 그리고 진심’ 출판…저자 사인회 개최
김병내 남구청장 ‘열정 그리고 진심’ 출판…저자 사인회 개최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02.10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전 10시~오후 5시, 광주대 호심관 1층 로비

‘워킹스루’(Walking-Thru) 방식으로 행사 최소화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은 오는 12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주대 호심관 1층 로비홀에서 ‘열정 그리고 진심’을 출간하고, 저자 사인회를 개최한다.

김병내 구청장의 저서 ‘열정 그리고 진심’은 민선 7기 남구청장 취임 이후 남구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찾아 진지하게 고민하고, 끈질기게 도전했던 1,300일 동안의 숨 가쁜 나날들을 하나하나 기록하고 있다.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마부위침의 자세로,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온 김 구청장은 저서를 통해 광주의 작은 한 도시가 어떻게 성장하고 발전해 왔는지, 그리고 앞으로 광주 남구가 어떻게 변해갈 것인지를 말하고 있다.

특히 호남지역 최연소 자치단체장으로 선출된 이후 강한 추진력과 특유의 친화력을 바탕으로 남구의 숙원사업을 해결해온 과정과 도시 경쟁력과 미래 먹거리를 위해 혼신을 다해왔던 순간들을 담담하면서도 진솔하게 담아냈다.

김 구청장의 저자사인회는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워킹스루’(Walking-Thru)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의 출판기념회와는 달리 별도의 축하행사를 갖지 않으며, 저자 사인회, 기념촬영 외에 행사장에 머무르는 시간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사인회 시간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7시간 동안 열어 참석자의 분산을 유도하는 등 코로나19 대응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그동안 정치인들의 출판기념회는 세 과시와 인맥을 강조하기 위해 유명 인사들과 주민들을 최대한 많이 동원하는 대형 행사로 기획됐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정국은 정치인들의 출판기념회도 일반도서의 사인회와 비슷한 형태로 바꿔놓고 있다. 이번 김 구청장의 ‘워킹스루’ 방식도 변화된 출판기념회의 패러다임을 보여준다.

출판사측은 “코로나19 상황으로 행사를 미뤄왔으나, 대선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15일 이후엔 출판기념회를 현실적으로 열 수 없어 마지노선인 12일로 날짜를 잡았다”며 “오히려 행사가 간소화되고, 세 과시나 보여주기식의 행사가 아닌 저자와의 만남이라는 출판기념회 본연의 모습을 찾아가는 것 같아 바람직해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전 안내를 통해 백신 2차 접종 완료자와, PCR 또는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 발급자, 코로나19 완치자만 당일 행사장 입장이 가능함을 알리는 등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에서 태어나 조대부고, 광주대학교를 졸업한 김병내 구청장은 광주대학교 총학생회장, 광주전남지역대학 총학생회 협의회 공동의장을 역임하고, 광주 남구 강운태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정계에 입문, 광주광역시 직소민원실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등 입법부와 행정부, 정당에서 폭넓은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2017년 대선후보 경선 당시 문재인 후보와 김정숙 여사의 호남일정을 기획해 대선 승리의 가교 역할을 했으며, 문재인정부 출범 이후 청와대 1기 비서진으로 정무수석실 행정관에 임명되어 중앙과 호남을 잇는 소통채널로 지역의 예산과 사업을 지원하는데 온 힘을 쏟았다.

이후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광주 남구청장에 도전, 호남지역 최연소 자치단체장에 당선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