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재)광주복지연구원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연구사업 보고회 개최”
(재)광주복지연구원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연구사업 보고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2.0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현장과 소통하는 연구사업 의견수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재)광주복지연구원(원장 김만수)은 9일오후 2시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공연장에서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광주복지연구원의 연구사업 운영계획을 알리고 복지현장과 소통하는 연구사업 의견수렴을 위해 2022년 연구사업 보고회를 현장(대면)과 온라인(비대면)으로 개최했다.

김만수 (재)광주복지연구원 원장은 광주복지연구원 연구사업 보고회에서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광주복지연구원의 연구사업 운영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김만수 (재)광주복지연구원 원장은 “시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의 소리와 학계 등 시민이 공감하는 광주복지정책 변화로 광주복지연구원의 연구력에 대한 자부심을 알림으로써 광주복지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이루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회는 연구자문위원 위촉, 22년 연구사업 운영계획, 연구과제 관련 질의응답 순으로 2시간에 걸쳐 현장과 온라인에서 직접 소통하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생방송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200여명의 사회복지 관계자들과 시민들이 참여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2022년 연구과제는 12개이며, 올해는 장애인영역까지 연구 분야를 확대해 다양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연구과제 중 제5기 광주광역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광주시 사회보장 관련 정책의 기본 틀을 마련하고 영역별 계획수립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광주시민의 장애인복지기반을 진단하고 장애인 당사자, 보호자, 전문가 대상 욕구 파악을 통해 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연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