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영상] 광주 보건의료 5단체 ‘이재명 후보 선대위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광주본부 발대
[영상] 광주 보건의료 5단체 ‘이재명 후보 선대위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광주본부 발대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02.05 23: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보건의료 5단체(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간호사회) 회원 231명 참여

“국민건강 앞으로! 보건의료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

이용빈 공동위원장 “보건의료 사각지대 없애고, 이재명 후보의 보건의료 분야 지지 활동 펼칠 것”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선대위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광주본부(이하 ‘국민건강위 광주본부’)가 5일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국민건강위 광주본부는 이재명 후보 직속 위원회이자 국민건강위 첫 번째 지역조직으로 출범하였으며, 광주광역시 의료 5단체(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간호사회) 대표들을 포함하여 231명의 보건의료인이 참여했다.

광주광역시 보건의료 5단체 대표와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서영석 공동위원장(왼쪽 세 번째)이  '국민건강위 광주본부’ 발대식에서 임명장 수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박춘배 광주시약사회 차기회장, 광주시 한의사회 김광겸 회장, 서영석 국회의원, 광주시 간호사회 김숙정 회장, 광주시 의사회 박유환 회장, 광주시 치과의사회 형민우 회장.
광주광역시 보건의료 5단체 대표와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서영석 공동위원장(왼쪽 세 번째)이 '국민건강위 광주본부’ 발대식에서 임명장 수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박춘배 광주시약사회 차기회장, 광주시 한의사회 김광겸 회장, 서영석 국회의원, 광주시 간호사회 김숙정 회장, 광주시 의사회 박유환 회장, 광주시 치과의사회 형민우 회장.

국민건강위 광주본부는 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이용빈 국회의원을 필두로 광주광역시 의료 5단체의 대표들과 회원으로 구성되었으며, 박유환 광주광역시 의사회장, 형민우 광주광역시 치과의사회장, 김광겸 광주광역시 한의사회장, 정현철 광주광역시 약사회장, 김숙정 광주광역시 간호사회장 외 각 단체 대표 1명을 추가로 부위원장으로 임명하고 추가로 각 구별 지회장 등을 광주본부 공동본부장으로 선임했다.

광주광역시 의사회 박유환 회장이 '이재명 후보 직속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광주본부 창립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의사회 박유환 회장이 '이재명 후보 직속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광주본부 창립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이로써 보건의료 출신 국회의원, 보건의료 주요 직역 대표자 등을 포괄하는 선대위의 대표적인 보건의료분야 전문 위원회의 지역조직을 처음으로 출범하게 되었다.

국민건강위 광주본부는 이재명 후보의 보건의료 정책공약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보건의료 단체 및 환자단체 등과 연대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용빈 국회의원은 “국민건강위 광주본부는 지역의 보건의료 사각지대를 없애고 지역 보건의료 체계 개선과 이재명 후보의 보건의료 분야 지지 확대 활동을 전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용빈 국회의원실 김동헌 수석보좌관의 사회로 진행한 이날 발대식에는 이재명 대전환선대위 직능본부 김병욱 본부장과 이재명 20대 대통령 후보 직속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서영석 공동위원장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했고, 창립선언문은 공동부위원장인 광주광역시 의사회 박유환 회장이 낭독했다.

“국민건강 앞으로! 보건의료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 손팻말을 들고 "내가 이재명이다."를 선언하는 광주광역시 보건의료 5단체 대표단들.
“국민건강 앞으로! 보건의료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 손팻말을 들고 "내가 이재명이다."를 선언하는 광주광역시 보건의료 5단체 대표단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2-03-02 04:39:19
복합쇼핑몰건 하나로 문산당정권이 무너진다?
광주가 내세운정권 광주가 무너뜨린다.(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