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대한민국 청렴도 1위를 위해 출근길 청렴 캠페인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대한민국 청렴도 1위를 위해 출근길 청렴 캠페인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1.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설 명절맞이 출근길 청렴 캠페인 출근길 ... 김종효 행정부시장과 감사위원회 직원 참석
- 이해충돌방지법 홍보와 청렴다짐 통해 청렴문화 확산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6일 오전 7시30분 시청 1층에서  대한민국 청렴도 1위를 위해 설 명절맞이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은  "대한민국 청렴도 1위" 설 명절맞이 출근길 청렴 캠페인에 참석해 "청렴은 혁신·소통과 함께 민선7기 3대 시정가치이다"며 "시 모든 공직자들의 일상에 청렴문화가 스며들어 청렴광주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은  "대한민국 청렴도 1위"설 명절맞이 출근길 청렴 캠페인에 참석해 청렴광주 홍보물과 내년 5.19부터 시행되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리플릿을 배부하며 "청렴 광주광역시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양승규 광주시행정옴부즈만상임위원, 김대원 광주시청렴기획팀장과 직원들이 참여하여 출근하는 공무원들에게 명절 기간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다짐과 함께 올해 5.19.부터 시행되는「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주요내용이 담긴 리플릿을 배포했다.

김종효 광주시행정부시장은 “작년 한 해 코로나19 대응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 직원들이 합심한 결과 청렴도가 크게 향상되었다”며 “올해도 이번 청렴 캠페인을 시작으로 부패 없고 청렴한 시정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가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은 "대한민국 청렴도 1위" 설 명절맞이 출근길 청렴 캠페인에 참석해 청렴광주 홍보물과 내년 5.19부터 시행되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리플릿을 배부하며 "청렴 광주광역시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은 "대한민국 청렴도 1위" 설 명절맞이 출근길 청렴 캠페인에 참석해 청렴광주 홍보물과 내년 5.19부터 시행되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리플릿을 배부하고 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은 사적이해관계자 신고 및 회피․기피 신청, 공공기관 직무관련 부동산 보유‧매수 신고, 직무상 비밀․미공개 정보이용 금지 등 10가지 행위 기준을 정하고 있으며 위반시에는 징계처분은 물론 과태료 부과 또는 형사처벌 등의 제재가 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두 단계나 상승하였고, 부패방지시책 평가에서는 2등급을 획득해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광주시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청렴 해피콜과 청렴기동반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승규 광주시행정옴부즈만상임위원은 "대한민국 청렴도 1위" 설 명절맞이 출근길 청렴 캠페인에 참석해 청렴광주 홍보물과 내년 5.19부터 시행되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리플릿을 배부하고 있다.
김대원 광주시청렴기획팀장과 직원들은 대한민국 청렴도 1위를 위해 "나로부터 시작되는 청렴, 업무는 공정하게, 행동은 청렴하게"플랭카드를 들고 설 명절맞이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펼쳤다.
광주광역시감사위원실 공직자들은 ‘2022년 5월 19일부터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이 시행된다'고 홍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