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 개최
[취재현장]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1.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삼호 현 광산구청장 참석하여 격려와 응원으로 분위기 한껏 고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산구청장 출마를 준비중인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전 광주시의회의장)이 22일오후 3시 광주여자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마스크와 거리두기, 발열검사와 QR코드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출판기념회를 성대하게 가졌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은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서 "저는 항상 의로운 편에 서왔으며, 앞으로도 그렇게 살겠다. 다시 고향에서 고향의 여러분과 함께 희망의 노를 저어가겠다. 고향 광산의 선인들의 정신으로 따뜻하고 정의로운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저서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다만 코로나19와 아파트 붕괴 사고의 사회적분위로 축제성 이벤트는 모두 생략한 가운데 열린 출판기념회에는 송갑석 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이용빈 국회의원, 민형배 국회의원 축사,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학실 광주시의원, 정무창 광주시의원,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 박현석 광산구의회부의장, 박경신 광산구의원, 공병철 광산구의원, 윤혜영 광산구의원, 고재유 전광주시장, 이정재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 김해경 남부대학교수, 이은방 전광주시의회의장, 김연홍 다스리가구대표, 문진숙 대표, 허표 노인회장, 정효심 사회자, 정순영 유튜버, 안남열 광주발전포럼대표, 이천영 고려인마을목사, 차두옥 한국영화인총연합회광주광역시지회장, 박세향 광산비전연구소장, 인경숙 SNS서포터즈단장 등이 참석했고, 정세균 전 국무총리. 우원식 국회의원. 이원욱 국회의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양승조 충남지사. 강기정 전 정무수석. 청학동 김봉곤 훈장이 영상으로 축하를 전했다.

이용빈 국회의원은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이용빈 국회의원은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함께 손을 높이 들고 건승을 기원했다.

이날 본 행사에 앞서 저자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시민들과의 속 깊은 대화를 나누는 사인회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본행사에서는 광산구 출신답게 지역을 구석구석 돌아보며 집필한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를 영상으로 선보였다.

윤 전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와 아파트 붕괴 사고 등 사회적 분위기로 다소 힘든 시기에 행사를 갖게되어 맘이 편하지 않았다. 선거법상 시한이 정해져 있고, 일정 잡기가 쉽지 않아 축제성 이벤트는 모두 생략하고 겸허하게 치루게 됐다. 이웃을 더 한 번 돌아보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민형배 국회의원은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덧붙여 “최근 고향 광산이 저에게 주는 메시지는 큰 감동과 희망과 설레임이었다. 저는 또 한 번 중요한 결단을 한다. 우리가 개혁의 큰 흐름 속에서 변화와 혁신으로 정권재창출을 이뤄내어 지역과 우리들에게 희망을 가져다 준다는 확신이 있어서이다.”며 “광산구는 도농산업이 공존해 있고, 천혜의 자연이 어우러져 있으며, 지방국가산업단지, ktx광주송정역을 중심으로 어등산, 황룡강, 비행장, 평동사격장, 동백훈련장, 금호타이어부지, 인구 최대 밀집지역인 우산동, 월곡동, 운남동, 수완동, 신가동, 신창동, 첨단지역 등의 교육문제, 복지편의시설 등 할이 참 많은 고장이다. 이와 더불어 많은 정신적 기둥들이 많다. 저는 고통스러웠지만 항상 의로운 편에 서왔다. 다시 고향에서 여러분과 함께 희망의 노를 저어가겠다. 고향 광산의 선인들의 정신으로 따뜻하고 정의로운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책에는 청년, 장애인, 중소상인, 다문화, 기업, 노동계의 응원의 글과 함께 고향인 광산 발전에 모든 힘을 쏟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영상으로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영상으로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김봉곤 청학동훈장은 영상으로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영상으로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우원식 국회의원은 영상으로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원욱 국회의원은 영상으로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목차로는 1부 오래된 미래 ▲조선 최고의 정자 호가정과 풍영정 ▲조선의 브로맨스 월봉서원과 무양서원 ▲역사의 향기(월계동 장고분과 김봉호 가옥, 신창동 유적지) ▲빛고을 영산강 르네상스

2부 호남정신의 맥 ▲임진왜란부터 일제 항거 박산 의병마을 ▲님을 위한 행진곡 5.18윤상원 열사 ▲민주화의 불꽃 6.29 이한열 열사

3부 문화예술의 도시 ▲일제시대 BTS 쑥대머리 임방울 국창 ▲150만불에 팔린 수채화 배동신 화백 ▲나두야 간다 시인 박용철

4부 기후환경! 보호가 아니라 생존 ▲싸목 싸목 걷다. 풍영정천 ▲국가지정 1호 도심습지 ‘장록습지’ ▲광산의 정원 송산유원지와 평동저수지 ▲수완에너지와 탄소중립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은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영상을 시청하며 "귀한 분들께서 축사로 격려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최선을 다해 광산. 호남. 대한민국을 살리는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윤봉근 위원은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줄 알며, 일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분이시다."며 "광산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5부 더 나은 광산을 위하여 ▲전통시장 어디까지 가봤니? ▲70년 희생, 평동사격장 ▲나의 조국은 대한민국(고려인마을) ▲광산의 미래 Made in 광산 ▲더불어 행복한 주거 ▲광산의 숨겨진 보석(농촌) ▲뉴 노멀시대 교육은 변화와 다양성으로 ▲바보야 이제는 경제야!

6부 이제는 윤봉근! ▲나의 살던 고향은 광산 ▲5.18과 교육민주화 ▲지방자치 기준을 세우다 ▲나의 사랑 ‘가족’ ▲대통령직속 국가균형위국민소통위원과 국무총리실 행정협의조정위원이다.

이정재 전광주교육대학교총장은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책을 구입하며 격려와 응원을 전했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이천영 고려인마을목사,박세향 광산비전연구소장은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서 "광산 선인들의 정신으로 따뜻하고 정의로운 광산구민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겠다"며 기념촬영

한편, 저자는 광주시의회 의장과 광주시교육위원회의장,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 국민소통위원과 국무총리실 행정협의조정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위로부터 경륜과 인품으로 지역을 이끌 수 있는 최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취재현장]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 개최]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은 시민들과의 속 깊은 대화를 나누는 사인회의 시간을 가졌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악수를 전했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김삼호 광산구청장, 김연홍 다스리가구대표, 정순영 유튜버는 "광산 선인들의 정신으로 따뜻하고 정의로운 광산구민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자"며 기념촬영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이은방 전광주시의회의장은 "광산 선인들의 정신으로 따뜻하고 정의로운 광산구민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이영훈 광산구의회의장, 박현석 광산구의회부의장, 박경신 광산구의원, 공병철 광산구의원, 윤혜영 광산구의원은 "광산 선인들의 정신으로 따뜻하고 정의로운 광산구민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과 지지자들은  "광산 선인들의 정신으로 따뜻하고 정의로운 광산구민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자"며 기념촬영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과 지지자들은  "광산 선인들의 정신으로 따뜻하고 정의로운 광산구민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자"며 기념촬영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허표 노인회장, 노인회 회원들은 "광산 선인들의 정신으로 따뜻하고 정의로운 광산구민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자"며 기념촬영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안남열 광주발전포럼대표, 김연홍 다스리가구대표와 지지자들은  지지자들은 "광산 선인들의 정신으로 따뜻하고 정의로운 광산구민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내빈들이 책을 구입하고 있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은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서 소개인사를 하고 있다.
정효심 사회자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로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가 순조롭게 열렸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은 영상을 통해 민주주의와 인권, 사회적 소수자를 위해 한평생을 싸워 오신 우리들의 어머니 배은심 여사의 마지막 길에 애도를 표했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서 윤위원이 걸어온 길 영상이 상영됐다.
정순영 유튜버, 안남열 광주발전포럼대표는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권나연 상무명가대표는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며 축하의 꽃다발을 전했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축하객들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차두옥 한국영화인총연합회광주광역시지회장은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서 서평을 했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송갑석 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은 차두옥 한국영화인총연합회광주광역시지회장의 서평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송갑석 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은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김해경 남부대학교수는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고재유 전광주시장은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축하객들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축하객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은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준 축하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은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준 축하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축하화환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축하화환들
윤봉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의 ‘광산이 살아야 호남이 산다’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