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5-18 16:03 (수)
김준성 영광군수, 대형건축물 건설현장 특별 안전점검 실시
김준성 영광군수, 대형건축물 건설현장 특별 안전점검 실시
  • 김근우 기자
  • 승인 2022.01.2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절기 콘트리트 타설, 양생기간 준수 등 안전관리실태 점검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1일 광주광역시 화정동 아파트 신축현장 외벽 붕괴와 유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공사 중인 관내 대형건축물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단주리에 신축하고 있는 아파트 현장 등을 방문해 "겨울철 공사 진행 과정에서 낙상, 낙하, 화재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견실한 시공과 안전관리를 바란다"고 당부를 전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지난 18일 단주리에 신축하고 있는 아파트 현장 등을 방문해 공정별 추진 사항을 살피고 안전 기준 준수 여부를 점검하였다. 이어 겨울철 공사 진행 과정에서 낙상, 낙하, 화재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견실한 시공과 안전관리를 주문했다.

한편 영광군은 시공 중인 대형건축물 건설 현장 8곳을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4일간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단주리에 신축하고 있는 아파트 현장 등을 방문해 공정별 추진 사항을 살피고 안전 기준 준수 여부를 점검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동절기 콘크리트 타설 및 양생기간 준수 여부, ▲자체 안전점검 실시 여부, ▲인화성물질 취급 및 관리, 소화장비 비치 여부 등 화재예방 계획, ▲거푸집․타워크레인 벽체지지 방법 준수 여부 등 건설현장 품질 및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한다.

영광군은 점검결과를 바탕으로 경미한 사항은 현장시정, 즉시조치 후 단계별 해소토록하고 중대한 사항은 관련법에 따라 강력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