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서구, 희망근로참여자 건강증진을 위한 협약체결 !
서구, 희망근로참여자 건강증진을 위한 협약체결 !
  • 박부길 기자
  • 승인 2009.07.29 10:4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와의 협약체결

광주시 서구청(청장 전주언)이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와 ‘희망근로참여자 건강증진을 위한 협약 ’을 체결했다.  

▲ 전주언 서구청장과 조재현 한국건겅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본부장은 국내경기침체극복을 위해 범정부적 민생안정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희망근로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행복서구 건설에 기여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서구에 따르면 “경제위기극복을 위해 범정부적 민생안정대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희망근로사업 참여자의 건강검진을 통해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참여자 보건관리에 만전을 기하고자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와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29일 오전 10시 서구청 2층 상황실에서 펼쳐진 협약식에서 전주언 서구청장과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조재현 본부장은 희망근로사업참여자의 건강증진과 살기좋은 건강도시 실현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주민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력사업 개발ㆍ추진, 인적ㆍ물적자원의 상호교류 및 건강정보 공유를 확대해 나가게 된다.

▲ 서구청 공직자들과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관계자들이 2009 희망근로참여자 건강증진을 위해 함께 논의하고 있다.

전주언 서구청장은 “이번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와 협약은 희망근로사업 참여자의 다수가 저소득층 및 고령자이고 대부분이 실외사업으로 무엇보다 중요한 재해예방과 건강증진을 도모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으며, 희망근로사업의 성공적 수행 및 건강도시실현을 위한 기반 조성에 한층 힘을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각종 보건의료서비스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안전한 보건환경개선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더불어 "협약을 초석으로 양기관의 발전은 물론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주민건강증진과 건강도시 실현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행복서구를 건설할 수 있도록 구정에 대한 발전적인 제안과 협력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에서는 희망근로사업 참여자의 안전을 위해 사업현장에 해열ㆍ진통제, 연고, 소독약, 에어파스, 식염 등 상비약을 보관한 구급함을 비치하고 건강관련 설문조사 실시 및 재해ㆍ안전사고 발생시 응급체계 구축 등 재해예방과 보건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구, '2009 희망근로참여자 건강증진을 위한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와 협약]

▲ 협약식 전 전주언 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구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많은 협조와 관심을 바란다"며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 (좌로부터)이흥호 사업관리부장, 장유공 건강사업과장, 김종일 홍보교육과장, 이현숙 건강사업팀장은 서구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많은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 (우로부터)임채관 총무국장, 한재만 주민생활국장, 김대수 도시국장, 박화순 주민지원과장은 서구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많은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진 2009-07-29 20:34:32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와의 협약체결은 우리 서구의 건강지킴이로서 대환영입니다

최호진 2009-07-29 18:56:53
행복을 창조하는 서구청 행정력 감동적입니다.

희망이 2009-07-29 17:24:12
어느곳 보다도 주민 복지가 잘된곳이라 생각드는군요. 희망근로 참여자의 건강을 신경쓰시는 모습 참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