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5-18 16:03 (수)
광주 남구, 백운1동에 '꿈 키움 까치마을 커뮤니티 센터' 개소
광주 남구, 백운1동에 '꿈 키움 까치마을 커뮤니티 센터' 개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1.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한국예술문화연합회(이사장 방행례)는 지난 14일 오후 4시 백운1동 꿈 키움 까치마을 커뮤니티 센터를 개소하고 아동 및 주민들의 소통과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방행례 (사)한국예술문화연합이사장(백운1동주민자치위원), 박희율 남구의회의장, 김점기 광주시의원, 박용화 남구의회의원 등 의원과 지역주민들은  '꿈 키움 까치마을 커뮤니티 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개소식에는 방행례 (사)한국예술문화연합이사장(백운1동주민자치위원), 박희율 남구의회의장, 김점기 광주시의원, 박용화 남구의회의원 등 의원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방행례 (사)한국예술문화연합이사장은 “백운 1동에 거주하는 아동들이 안전하고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또한, 주민들이 언제든 자유롭게 찾아와 회의나 모임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며 “백운 1동 주민들의 멋진 소통의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꿈 키움 까치마을 커뮤니티는 ▲자원순환형 커뮤니티공간 ▲주민 소모임,동아리활동 문화공간활용 ▲문화놀이 커뮤니티공간으로 사용된다.

박용화 남구의회의원은  '꿈 키움 까치마을 커뮤니티 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문화활동의 중심지, 주민 소모임 동아리활동, 자원순환형 커뮤니티공간으로서 마을사랑방 역할을 기대한다"며 축사를 전했다.
광주 남구, 백운1동에 '꿈 키움 까치마을 커뮤니티 센터' 개소식이 열렸다.

또, ▲마을교육공동체 커뮤니티공간활용(음식물쓰레기줄이기) ▲커피박을 이용한 1인 1통 버섯키우기 ▲주민소모임 공예동아리활동(업사이클링) ▲아동.청소년 전래놀이,전통놀이 ▲영화감상(매월 4번째토요일) ▲부모와 함께하는 클라이밍등반 ▲우쿠렐라동아리활동을 하게 된다.

꿈 키움 까치마을 커뮤니티는 그린뉴딜에 걸맞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원순환 문화프로그램 운영과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공간, 제약 없이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장소 확보, 영화감상 하기 좋은 공간으로 문화활동의 중심지, 주민 소모임 동아리활동, 자원순환형 커뮤니티공간으로서 마을사랑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