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김영록 전남도지사,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참여 청년농 격려
김영록 전남도지사,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참여 청년농 격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1.1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농업기술센터 방문…농산업 변화 대응․경쟁력 향상 뜻 모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4일 광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중 농산업트렌드과정에 참여 중인 40여 명의 청년농업인을 격려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광양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코로나19 이후 농업의 가치는 더욱 중요해졌다”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소득증대뿐만 아니라 농산물 안정수급을 위해 농산업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남에서 생산한 농·특산물이 온라인플랫폼과 글로벌 수출 활성화를 통해 경쟁력을 갖추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해 교육생들의 공감을 끌어냈다.

전남도는 또 이날 소득작목을 발굴 중인 실증시험포에서 지역특화작목을 개발 중인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아열대과수 농가를 방문해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광양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광양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청년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올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지난 5일 구례를 시작으로 오는 2월 19일까지 도내 21개 시군 252개소에서 농업인 2만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할 방침이다.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온라인 실시간 또는 녹화 영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3분야로 나뉜다. 영농기술, 농촌자원, 농업경영 등 지역별 농업소득 향상을 위한 차별화된 특화작목 기술교육을 비롯해 공익직불제 준수사항, 과수화상병 방제, 탄소중립․미세먼지 대책 등 다양한 농업정책을 교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