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농협전남지역본부, 농축산물 판매확대 등 유통 대변화 선도 결의!
농협전남지역본부, 농축산물 판매확대 등 유통 대변화 선도 결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1.1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경영비 절감, 노동력 확보, 스마트농업 확대 추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는 12일 지역본부 대강당에서 경제지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도약 2022년 전남농협 경제사업 추진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가운데)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도약 2022년 전남농협 경제사업 추진결의 대회’에서 "유통대변화로 농업혁신을 주도하겠다"며 결의를 다졌다.

이날 대회에서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최근 농업·농촌은 심각한 고령화와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 근로자 수급불안 그리고 기후변화로 인한 각종 재해 등으로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농업 혁신을 통한 농업생산성을 높이고 농산물 판로 확대와 유통활성화를 도모하여 농업인 소득증대와 농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미래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전남농협이 되겠다 ”고 밝혔다.

농협전남지역본부는 대회에서 지역 농축산물 판매확대를 위해‘농축산물 판매 4조 2천억원, 양곡판매 1조 1,000억원, 연합사업 판매 4,500억원, 로컬푸드 매출 1,000억원, 가축시장 디지털화 ’등 각 사업별 세부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고 유통 대변화를 선도하기로 결의하였다.

농협전남지역본부는 도약 2022전남농협 경제사업부 사업추진 결의대회를 갖고 "현장에서 답을 찾고, 농업인과 함께하는 전남농협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직면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업인 소득 증대와 실익지원을 위한 농업·농촌 기반 조성 ▲ 스마트농업 플랫폼 보급으로 농업경영비 절감과 인력 최소화 ▲밭농업 농작업 대행사업 확대와 밭농업 특화 농기계 개발·보급 확대 ▲벼 새청무 품종 재배확대와 신품종인 강대찬 등 고품질 쌀 생산 확대 ▲노지채소 출하조절시설 확충을 통한 채소수급안정사업 등을 주요 추진전략으로 정하고 집중 추진할 계획이며,

또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위한 식량안보 강화와 탄소중립 농업 실천 그리고 청년농업인 육성과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고, 내년도에 본격 시행되는 ▲'고향사랑 기부제'에 대비하여 지역 농특산물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기 위한 사전 준비작업도 진행하여 지역농축산물 소비 진작과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과 임직원들은  ‘도약 2022년 전남농협 경제사업 추진결의 대회’에서 "유통대변화로 농업혁신을 주도하겠다! 연합사업 4,500억원 달성! 가축시장 디지털화 선도! 농협혁신을 이뤄 나가겠다"며 결의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