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영상] 대선 승리! 더불어민주당 영천‧청도 지역위 필승결의대회
[영상] 대선 승리! 더불어민주당 영천‧청도 지역위 필승결의대회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01.1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앞으로! 민생, 제대로!” … “영천‧청도, 이재명! 나를 위해 이재명!”

정우동 위원장 “시민 속으로 들어가 30% 득표 달성 … 대선 승리 이끌자!”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민주당의 험지인 경북 영천에서 이재명 후보의 대선 승리를 향한 필승결의대회가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경북 영천‧청도지역위원회(위원장 정우동)는 1월 9일(일) 오후 2시 영천시 평생학습관 대회의실에서 “경제, 앞으로! 민생, 제대로!” … “영천‧청도, 이재명! 나를 위해 이재명!”을 이재명 후보의 대선 승리를 향한 필승의지를 다졌다.

이날 필승결의대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경상북도당 장세호 위원장을 비롯해 강부송 군위‧의성‧청송‧영덕지역위원장, 정다은 경주시지역위원장이 참석해 필승의지를 함께 다졌고, 영천‧청도지역위원회 정우동 위원장을 필두로 박병종 전 지역위원장, 홍태호 백년당원과 김종현 백년당원, 영천시의회 조창호 의원 등 200여 명이 평생학습관 대회의실을 가득 메웠다.

이날 대회에는 또 5선의 안민석 국회의원(경지 오산시)이 ‘뭉쳐야 뜬다’에 출연해 당원들과 함께 대선 필승 전략을 공유했고, 협력의원인 광주 동구남구을 이병훈 국회의원이 참석해 영천‧청도 당원들을 격려하며 대선 필승 의지를 북돋웠다. 역시 협력의원인 광주 광산구갑 이용빈 국회의원은 미국 출장 중인 관계로 오동일 사무국장과 박미옥 여성위원장, 정성범 청년위원장이 영천‧청도 당원들과 함께했다.

정우동 위원장은 “한 사람 한 사람이 영천의 이재명, 청도의 이재명이 되자”라며 “실용주의자 이재명, 실력 있는 이재명을 앞세워, 지금부터 시민들에게 한 분 한 분 다가서자”라면서 “시민 속에서 30% 득표를 기필코 달성해, 영천‧청도가 대선 승리를 이끌어내자”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의 험지 경상북도에서 마치 독립운동하듯 민주의 가치를 지켜온 영천‧청도지역위 당원들이 오랜만에 한껏 자신을 드러내놓고 맘껏 민주당을 외치며 대선 승리를 향한 의지를 강하게 다지는 뜻깊은 현장이었다. 

더불어민주당 경북 영천‧청도 지역위 정우동 위원장(왼쪽 두 번째)이 협력의원인 이용빈 국회의원의 미국(2022 CES 참관) 방문으로 필승결의대회에 대신 참석한 광주광산구갑지역위 오동일 사무국장과 박미옥 여성위원장, 정성범 청년위원장, 기범석 선거사무소장을 환영하며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경북 영천‧청도 지역위 정우동 위원장(왼쪽 두 번째)이 협력의원인 이용빈 국회의원의 미국(2022 CES 참관) 방문으로 필승결의대회에 대신 참석한 광주광산구갑지역위 오동일 사무국장과 박미옥 여성위원장, 정성범 청년위원장, 기범석 선거사무소장을 환영하며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승리를 위한 영천·청도 필승 결의문

오늘 우리는 위기와 격변의 소용돌이 속에서, 대한민국과 영천, 청도의 미래를 결정짓는 제 20대 대통령 선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척박한 현실 속에서 이 자리에 모였다.

우리는 거대 적폐 세력의 국정농단에 맞서 온 국민의 하나 된 염원으로 문재인 촛불정부를 탄생시켰다. 그러나 우리 사회 곳곳에 뿌리내린 반칙과 특권 세력들은 사라지지 않았고, 많은 사람들의 희생을 요구하며 기득권 사수에 총력을 다하여, 오히려 반격해오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코로나로 인해 온 국민은 극한 위기에 내몰리고 있다.

수구 세력들의 국민과 정의에 대한 도전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나라를 선진국 반열에 올려놓은 국민들에게 커다란 위협이 되고 있다. 어려움 속에서 더욱 빛나는 국난 극복의 도시 영천, 청도는 의병 활동과 일제강점기에 많은 애국지사를 배출했고 독립운동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제 우리는 20대 대통령 선거를 맞아 일 잘하는 후보, 실력과 성과가 검증된 후보, 서민과 함께하고 민생을 책임지는 후보,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일궈낼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당선시켜 기득권 세력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올바로 세우고, 심화되고 있는 양극화를 막아내고, 소멸위기에 처해있는 지방과 농촌을 살려내야 할 것이다.

또한, 이번 대통령선거는 석 달 뒤 치러지는 지방선거와 함께하고 있다. 우리는 이재명 후보를 통해 영천 청도의 정치 지형을 변화시키고, 지역감정과 이념에 사로잡힌 곳이 아니라, 민생이 논의되고, 지역의 균형발전이 논의되는 미래 지향적인 영천, 청도를 만들어가야 할 것이다.

이에 우리는 이재명 후보를 제20대 대통령에 당선시켜 영천, 청도를 더 나아가 경북을 발전시키고,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대한민국 제 20대 대통령 선거에 이재명후보를 반드시 당선시킬 것을 결의한다.

하나, 보수 일색인 경북 정치 지형 변화에 영천, 청도가 선봉에 설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대선승리에서 영천 청도지역의 30%이상 득표를 결의한다.

2022년 1월 9일

더불어민주당 영천, 청도 당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