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이용섭 광주시장, “의향 광주는 신년 참배도 다릅니다”…6곳 신년 참배
이용섭 광주시장, “의향 광주는 신년 참배도 다릅니다”…6곳 신년 참배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01.0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하고 원칙있는 행정 펼쳐 한 사람도 소외받지 않는 정의로운 광주 실현하겠다.”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월 3일 의향의 정신이 흐르는 6곳을 참배했다고 밝혔다.

이용섭 시장이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5‧18 ㅇ영령을 향해 분향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페이스북 갈무리)
이용섭 시장이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5‧18 ㅇ영령을 향해 분향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페이스북 갈무리)

이용섭 시장은 3일 페이스북을 통해 <의향 광주는 신년 참배도 다릅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중앙부처나 다른 지자체는 새해가 되면 대체로 현충원이나 현충탑 한 곳을 참배한다”라고 말문을 꺼냈다.

이어 “오늘도 우리는 아침 7시부터 의향의 정신이 흐르는 상징적 장소 6곳(현충탑, 독립운동기념탑, 학생독립운동기념탑, 4‧19 탑, 국립 5‧18 민주묘지, 망월 구묘역)을 참배했다.”면서 “가슴이 뿌듯하고 뭉클하다”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또 “이 아침에 각오를 새롭게 한다.”며 “의향 광주의 역사와 정신을 더욱 계승‧발전시켜 세계적인 민주 인권 대표도시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겠다.”면서 “시장인 저부터 의향 광주의 시장답게 더욱 투명하고 공정하고 원칙 있는 행정을 펼쳐 한 사람도 소외받지 않는 정의로운 광주를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