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취재현장]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취재현장]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1.03 12:1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을지태극연습 유공

[취재현장]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는 비상시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한 2021 을지태극연습을 적극 홍보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3일 오전 11시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평소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왔으며, 특히 비상대비 훈련 업무추진에 기여한 공이 큰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에게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는 평소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왔으며, 특히 비상대비 훈련 업무추진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는 평소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왔으며, 특히 비상대비 훈련 업무추진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종효 행정부시장,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 문영훈 기획조정실장, 박남언 시민안전실장, 김준영 광주시 문화관광정책실장, 김일융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이정삼 광주시군공항이전추진본부장, 정대정 국장, 김재식 교통건설국장,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국장), 심대섭 공군1전투비행단부단장, 유후식 과장, 황정련 신세계유치원장, 이광숙 뉴에버그린관광대표, 서희욱 해솔유치원장, 이숙희 청운어린이집원장, 박은선 예찬어린이집원장, 최미경 일등결혼대표, 공직자와 축하객들이 참석했다.

박 대표는 매년 열리는 을지연습의 성공적 개최와 시민안보의식 고취 및 비상대비 공감대 확산을 위해 적극 현장을 직접 찾아다니며 적극 취재 활동을 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 2021년 10월 27일 광주광역시 충무시설에서 열린 2021년 을지태극연습 및 민.관.군.경 통합드론 협약식과 연계한 3/4분기 시통합방위협의회를 취재하면서 시민안보의식 고취와 민관군경 소통의 시간을 갖게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는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에게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을 전수한 후 황정련 신세계유치원장, 이광숙 뉴에버그린관광대표, 서희욱 해솔유치원장, 최미경 일등결혼대표와 함께 축하의 기념촬영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의 행정안전부장관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황정련 신세계유치원장, 이광숙 뉴에버그린관광대표, 서희욱 해솔유치원장, 이숙희 청운어린이집원장, 박은선 예찬어린이집원장, 최미경 일등결혼대표와 기념촬영

또한, 같은 날 광산구 2021년 을지태극 연습을 취재해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군의 모습을 전 국민에게 널리 알렸다.

이와 더불어 2021년 6월 17일 전라남도에서 열린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위한 2021년 화랑훈련 사후강평 보고회를 취재하며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군인들이 민관과 협력하는 모습을 취재하여 알려줌으로써 군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민관군경의 화합을 이끌어 냈다는 평이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와 폭설로 인해 시민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던 지난 2021년 1월. 공군부대에서는 제설 작업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었고, 이를 적극 취재활동하여 국민을 사랑하는 군인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군에 대한 국민의 지지와 사랑을 이끌어 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2년 시무식에 참석해 식전공연을 관람후 큰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2022년 시무식에 참석해 식전공연을 관람후 큰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박남언 시민안전실장은 2022년 시무식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안전에 유공이 큰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했다.

또한, 군 및 장병들의 선행을 취재해 군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민관군의 소통 및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일에 만전을 다했으며, 지난해 1월 18일에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사랑의 헌혈운동을 취재해 군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드는 일에 앞장섰다.

이날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는 “행정안전부로부터 귀한 선물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육군. 공군의 위상과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는 군의 모습과 안전한 광주광역시를 만드는 일에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취재현장]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문영훈 기획조정실장은 2022년 시무식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안전에 유공이 큰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했다.
손경종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은 2022년 시무식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안전에 유공이 큰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했다.
김재식 교통건설국장은 2022년 시무식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안전에 유공이 큰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했다.
심대섭공군1전투비행단부단장은 2022년 시무식에 참석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유후식 과장은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의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을 축하했다.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의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황정련 신세계유치원장, 이광숙 뉴애버그린관광대표, 서희욱 해솔유치원장, 이숙희 청운어린이집원장, 박은선 예찬어린이집원장, 최미경 일등결혼대표 등 축하객들은 2022년 시무식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안전에 유공이 큰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했다.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의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을 축하하는 광주광역시 공직자 및 축하객들
 광주광역시 공직자 및 축하객들은 2022년 시무식에 참석해 광주광역시 안전에 유공이 큰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태결 2022-01-03 18:44:41
축하드립니다 ~~
경사네요^^

김용성 2022-01-07 08:17:53
진심담아 축하드립니다.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광주일등뉴스가 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