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 광산구, 호남대와 마음 위로 그림책 ‘출발합니다’ 출간
광주 광산구, 호남대와 마음 위로 그림책 ‘출발합니다’ 출간
  • 이강호
  • 승인 2021.12.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세계시민교육 프로젝트 네 번째 결실, 21일 출간식서 공개

[광주일등뉴스=이강호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와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모두의 마음을 위로하는 그림책 ‘출발합니다!’를 공동 출간했다.

그림책 '출발합니다' 출간식
그림책 '출발합니다' 출간식
광산구 그림책 '출발합니다' 표지
광산구 그림책 '출발합니다' 표지

“애써 감추지 않아도 괜찮아요. 공감은 솔직한 마음을 표현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광산구는 지난 21일 오후 야호센터(월곡동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감정열차, 출발합니다!’를 주제로 제작을 완료한 그림책을 소개하는 출간식을 개최했다.

광산구는 2016년 호남대와 청소년 세계시민교육 공동업무협력을 체결하고, 청소년 세계시민교육사업 프로젝트로 매년 그림책을 제작하고 있다.

그림책'출발합니다' 출간식
그림책'출발합니다' 출간식

‘출발합니다!’는 네 번째 공동협력 결과물이다.

마음건강을 주제로, ‘유리’라는 주인공이 ‘감정열차’에서 다양한 감정을 나누고, 공감과 위로를 받는 사람들을 보면서 솔직한 자신의 감정을 직면하게 되는 과정을 담았다. ‘와이파이’와 ‘꽃’을 감정을 표현하는 장치로 활용해 누구나 쉽게 이야기에 빠져들도록 했다.

이 책은 호남대 간호학과 동아리인 ‘ODA(오다)가다’팀 30여 명이 글 작가로 참여하고, 조아름 그림책 결합해 제작했다.

이날 출간식에선 광산구와 호남대가 함께 진행해 온 프로젝트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한편, ‘출발합니다’ 그림책을 활용한 교육 시연과 참여자 워크숍 등이 진행됐다.

광산구와 호남대는 청소년 심리상담, 미술놀이 등 프로그램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출발합니다!’는 이전에 제작된 그림책들과 마찬가지로 공동저작자들의 동의로 이뤄진 공공저작물로, 광산구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PDF 파일을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