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1 21:22 (목)
(재)목포장학재단, 목포수협 4천만원 장학금 기탁
(재)목포장학재단, 목포수협 4천만원 장학금 기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12.2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수산물유통센터 활어위판장 단독 운영 성과 올해도 환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재)목포장학재단(이사장 김종식 목포시장)은 20일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이 목포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기금 4천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종식 목포시장, 김청룡 목포수협조합장은 목포장학재단 장학기금 기탁식을 갖고 기념촬영

이날 기탁식에는 김종식 목포시장, 김청룡 목포수협조합장과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목포장학재단의 발전과 기금 조성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장학금을 기탁해 준 김청룡 목포수협조합장께 감사드린다. 목포 발전의 핵심이 될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김청룡 목포수협조합장은 “장학기금 기탁, 사회공헌 등 목포수협의 활동이 나눔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식 목포시장, 김청룡 목포수협조합장과 관계자들은 목포장학재단 장학기금 기탁식을 갖고 기념촬영

이번 기탁은 목포수산물유통센터 활어위판장을 운영하면서 발생한 수익금 중 일부를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취지에서 이뤄진 것으로 목포수협은 지난 2016년부터 올해까지 6회에 걸쳐 총 2억4천만원을 기탁했다.

목포수협은 지난 2016년 6월부터 활어위판장을 단독 운영체제로 전환하면서 시설수선충당금 및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활어위판장은 서남권에서 생산된 활어를 집산·유통해 수산업을 발전시키고, 신선한 수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지난 2012년 건립했으며 현재 확장 건립 공사가 진행 중이다.

한편, 목포수협은 코로나19에 따른 소비 급감으로 어가 하락, 어획량 감소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올해 현재 1천8백억원의 위판고를 기록 중이어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위판고 2천억원 달성을 가시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