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장석주 호남대 교수, 광주혁신추진위 위원장에 선출
장석주 호남대 교수, 광주혁신추진위 위원장에 선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12.2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체회의 개최…‘수의계약 운영개선’ 계획안 공유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혁신추진위원회는 지난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장석주 호남대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장석주 호남대 교수(광주혁신추진위 위원장)

장석주 호남대 교수는 광주지역혁신협의회장, 전국지역혁신협의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초광역권 다부처사업 혁신과제 개발 지원, 지역균형뉴딜 사업 발굴, ‘대구~광주 달빛고속철도’ 예타 면제 및 조기착공 촉구, 호남권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등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왔다.

장 교수는 2022년까지 광주혁신추진위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8월 권고된 ‘수의계약 운영개선’에 대한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이어 11월 혁신추진위 출범3주년 행사에서 발표된 ‘광주미래혁신안’의 세부 추진과제를 발굴해 혁신안의 실행력을 높이기로 합의했다.

장석주 위원장은 “그동안 혁신추진위원회는 분야별 시정혁신권고를 통해 시정전반에 혁신의 동력을 부여하는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활동성과를 기반으로 ‘더 크고 더 강한 광주’를 위한 혁신과제를 적극 발굴해 혁신추진위원회가 광주의 미래를 열어가는 데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혁신추진위원회는 2018년 11월 출범 이후부터 혁신추진위원회를 이끌며 시정혁신의 기틀과 체계를 마련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31건의 혁신과제를 발굴해 광주시에 권고하는 등 시정혁신에 기여해온 주정민 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