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마음이 따뜻한 광주는 자원봉사자의 힘으로!“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마음이 따뜻한 광주는 자원봉사자의 힘으로!“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 승인 2021.12.0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6일 오후2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3층 대강당에서 “마음이 따뜻한 광주는 자원봉사자의 힘으로!“ 주제로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에 참석해 "올 한해도 코로나19와 기후위기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자원봉사자들의 땀과 노력이 광주공동체를 안전하게 지켜냈고, 광주는 누구나 도움을 줄 수 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원봉사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웃음레크레이션, 노래, 댄스, 무용 등의 다양한 문화공연 활동과 노인시설의 여가활동을 위해 위문공연 및 건강체조, 우리춤을 지도하는 등 여가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자원봉사에 공이 큰 강귀자 (사)코리아문화예술단장에게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을 대신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전수하고 기념촬영
강귀자 (사)코리아문화예술단장은 '웃음레크레이션, 노래, 댄스, 무용 등의 다양한 문화공연 활동과 노인시설의 여가활동을 위해 위문공연 및 건강체조, 우리춤을 지도하는 등 여가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자원봉사에 공을 높이 평가 받아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후 축하객들과 기념촬영

이날 대회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이홍일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지환 광주시자치행정과장, 채종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정희 남구자원봉사센터소장, 강귀자 (사)코리아문화예술단장, 조미숙 자원봉사자(월곡동)와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한해도 코로나 19와 기후위기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자원봉사자들의 땀과 노력이 광주공동체를 안전하게 지켜냈고, 우리 광주는 누구나 도움을 줄 수 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원봉사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한 사람의 힘은 미약하지만, 공동체의 힘은 위대하다. 사람의 온기로 가득하고 따뜻한 광주, 그리하여 더 크고 더 강한 광주시대를 열어가는데 힘과 지혜를 더해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에 참석해 "48만 자원봉사자 여러분은 광주의 진정한 영웅이자 광주정신의 모태이다. 여러분이 계셔서 광주가 가슴 따뜻한 도시가 되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도 늘 응원하며 언제나 동행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채종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소장은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에 참석해 "광주자원봉사자대회는 매년 세계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희 남구자원봉사센터소장은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에 참석해 '기후위기 광주행동! 자원봉사자와 함께!'플랭카드를 펼쳐보이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김정희 남구자원봉사센터소장은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에 참석해 "사람 온기 가득하고 따뜻한 광주, 더 크고 더 강한 광주시대를 열어가는데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는 SWA 오케스트라와 전통문화연구회 얼쑤의 식전문화공연, 광주시자원봉사센터장의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광주시자원봉사센터 봉사활동 영상, 대회사, 정부포상전수 및 시장표창장 수여, 축사, 퍼포먼스, 영예인증서 수여 및 센터협회장상 전수 순으로 펼쳐졌다.

정부유공자 표창은 강귀자 (사)코리아문화예술단장을 비롯한 7명이 행정안전부장관상, 국무총리상 3명이 수상했다.

이밖에도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SWA오케스트라와 한국미술협회 소속 화가 서유나 씨 등 28명이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또 봉사활동 누적시간에 따라 영예를 부여하는 자원봉사 영예인증 대상은 1만시간 이상 봉사활동 시간이 누적된 봉사왕 6명을 포함해 총 587명이 선정됐다.

 

[[취재현장] “마음이 따뜻한 광주는 자원봉사자의 힘으로!“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 성황리 개최]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를 축하하는 전통문화연구회 얼쑤의 식전문화공연이 펼쳐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이홍일 광주시의원은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에 참석해 "자원봉사자의 땀과 노력이 광주공동체를 안전하게 지켜냈으며, 광주는 누구나 도움을 줄 수 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원봉사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축하를 전했다.
정순애 광주시의원은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에 참석해 "광주가 가슴 따뜻한 도시가 되도록 늘 응원하며 언제나 동행하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송형일 광주시의원은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에 참석해 "광주가 가슴 따뜻한 도시가 되도록 늘 응원하며 언제나 동행하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채종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소장은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 개회선언을 하고 있다.
조미숙 자원봉사자(월곡동)는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에 참석해 "사람의 온기로 가득하고 따뜻한 광주, 더 크고 더 강한 광주시대를 만들어가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이홍일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지환 광주시자치행정과장, 채종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정희 남구자원봉사센터소장, 강귀자 (사)코리아문화예술단장, 조미숙 자원봉사자(월곡동)와 자원봉사자들은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에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이 축하의 박수로 함께 마음을 모으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순애 광주시의회부의장, 이홍일 광주시의원, 송형일 광주시의원, 김지환 광주시자치행정과장, 채종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정희 남구자원봉사센터소장, 강귀자 (사)코리아문화예술단장, 조미숙 자원봉사자(월곡동)와 자원봉사자들은 2021광주자원봉사자대회 개최를 박수로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